전체뉴스

Total News

티몬에 등장한 ‘스토커’, 누구?

입력 2012-10-09 12:39:09 수정 201210091240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티켓몬스터는 소비자 품평단 '스토커'를 선발, 1차 품평회를 실시했다.

티몬 스토커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평가하는 소비자 평가단 제도다. 품질은 뛰어나지만 인지도는 낮은 중소기업에게 소비자와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스토커는 실제 티몬 VIP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응모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20명을 최종 선발, 기수별로 약 두 달간 총 4회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뷰티, 패션,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판매 전에 미리 사용해보고 평가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일정 금액의 활동금도 주어진다.

품평회는 스토커 20명이 4인 1조로 제품을 사용해보고 각자 설문조사를 작성한 후 10분간 그룹 토론을 통해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각각 다른 방식의 테스트를 도입하고, 평가 항목을 보다 세분화해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스토커에 의해 작성된 평가 자료는 추후 티몬 사이트에 공개될 콘텐츠의 상품 리뷰로 활용된다. 또한 각 판매업체에게 전달돼 마케팅 활동 및 제품 개선에 활용 될 예정이다.


티몬은 지난달 26일 스토커 20인과 함께 1차 품평회를 실시했다. 이 날 선보인 품목은 캐주얼 가방, 구두, 순금 돌반지와 체인, 스타킹, 청량음료 등이다. 품평회에 참석한 스토커 20인은 연령대가 비슷한 4명이 조를 이뤄 5가지 제품을 하나씩 체험하고 개인에게 주어진 설문 조사지를 작성한 뒤 조원들과 함께 상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용소감, 장단점, 개선점 등에 대한 솔직하고 가감 없는 토론이 이뤄졌다는 관계자의 후문.

이 날 선보인 다섯 가지 상품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상품은 청량음료였다. 타사 음료와의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도 개운하고 상큼한 맛으로 다수의 표를 받았다.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제품의 맛과 신선한 이미지가 20대 여성과 35세 이상 여성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 상품의 품평 결과는 추후 티몬 블로그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스토커 1기 참가자는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다 보면 낯선 중소기업 제품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 정보가 너무 없는 경우 구매가 망설여지는 것이 대부분이다”라며, “더욱이 가품 논란도 있었던 터라 상품 구매가 불안한 것이 사실인데, 이번 품평단 활동이 제품과 티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송영주 티켓몬스터 파트너마케팅팀 과장은 “악마크림은 무명브랜드 제품이었지만, 소셜커머스를 통해 입소문이 퍼져 대박을 터뜨린 대표적인 상품이다. 이처럼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도 인지도가 낮아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제품이 많다”며, “품평회는 소비자가 직접 옥석을 가려내는 만큼 보다 많은 중소기업 제품들이 품질을 인정받고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키즈맘뉴스, 선착순 20명 ‘무료 공연 즐기기’ 이벤트 개최
·
이사철 전세사기 안 당하려면?!
· 캐논, ‘감성·여행·일상’ 사진 강의 참가자 모집
· 영어 잘하는 아이는 엄마가 만든다
· 비틀즈 헌정공연
입력 2012-10-09 12:39:09 수정 20121009124000

#키즈맘 , #육아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