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개발전문기업 크리터스는 SNS 이벤트 제작, 운영, SNS 분석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용 ‘선플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선플 엔터프라이즈’는 기업을 위한 SNS 이벤트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각 이벤트 프로그램 안에 마케팅 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측정 장치들을 탑재했다.
최근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셜댓글 이벤트의 경우 크리터스가 제작한 쇼셜댓글 솔루션을 이벤트 페이지에 설치하고 ‘선플 엔터프라이즈’ 분석 솔루션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분석할 수 있다.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에도 ‘선플 엔터프라이즈’에서 제공하는 페이스북 앱과 댓글 게시판을 사용하면 정밀한 마케팅 효과측정을 할 수 있다.
특히 ‘선플 엔터프라이즈’는 크리터스가 직접 개발한 ‘SNS 추척 URL' 시스템을 제공해 SNS에서 파급되어 가는 정보 확산 경로와 전파력을 측정할 수 있다. ’SNS 추척 URL'을 분석하면 한 명의 이벤트 참여자로 인해 얼마나 많은 SNS 친구들이 이벤트에 유입되는지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참여시 프로그램의 로그 분석을 통해 이벤트 참여 패턴을 확인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자들의 프로필을 분석함으로써 마케팅에 필요한 기초적인 인적 정보를 수직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 진행 시 소셜 영향력이 높은 오피니언 리더 그룹을 추출하거나 이벤트 효과를 저해하는 스팸 발생자와 불량 사용자를 찾아내 별도 관리할 수 있다.
크리터스의 김수범 대표는 “기업의 SNS 이벤트가 많아짐에 따라 마케팅 담당자들은 기획부터 결과 분석까지 보다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적절한 솔루션을 찾지 못하고 있다”며 “크이터스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SNS 이벤트제작, 운영, SNS 마케팅 효과분석 등을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rdw@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빼빼해 지고 싶어? ‘빼빼목 다이어트’ 화제
· 무료 교육 받고 전문요리사에 도전
· 캐나다 로키산맥으로 힐링여행 떠나자
· 한국인 체중 양극화 양상 보여
· ‘군화’의 진화, ‘빈티지워커’로 거듭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