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올 가을, 아버지를 되돌아보는 감동의 명작 세 편

입력 2012-10-15 13:20:13 수정 2012101513212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가족을 위해 늘 치열한 삶을 살아가는 이 시대 아버지들. 무심코 지나쳤던 나의 아버지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우아한 명작 세 편을 소개한다.

▲ 사랑에 서툴러 외로운 우리 모두의 아버지 ‘볼케이노: 삶의 전환점에 선 남자’

‘볼케이노: 삶의 전환점에 선 남자’는 뜨겁게 타오른 후 식어버린 잿더미가 더욱 단단하게 굳어지듯, 은퇴 후 삶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노년의 한 남자를 통해 나이가 들수록 깊어지는 자식에 대한 사랑과 아내에 대한 애정, 그리고 삶의 소중한 가치를 역설한다.

37년 전 화산폭발로 천직을 잃고 고향을 떠난 하네스. 은퇴식까지 마친 그의 가슴에는 지나온 세월의 무상함과 남은 삶에 대한 공허함이 물밀듯이 몰려온다. 삶의 의욕을 잃어버린 그는 가족들 앞에서도 늘 화난 표정으로 사사건건 성질만 낸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듣게 된 자식들의 대화에 큰 충격을 받은 그는 이를 계기로 삶에 변화를 주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모처럼 아내가 좋아하는 넙치 수프를 준비해 함께 저녁식사를 하던 중,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흔들 또 한번의 화산폭발이 있어난다. 과연 그는 잃어버린 삶의 가치와 소중한 사랑 모두를 지킬 수 있을까?

이시대 모든 아버지들의 자화상을 우아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잊고 있던 나의 아버지를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선물하는 영화는 오는 11월 22일 개봉한다.

▲ 아버지, 그 시절 당신이 미웠습니다 ‘트리 오브 라이프’

‘트리 오브 라이프’는 성공한 중년의 건축가 잭이 자신의 유년시절을 떠올리며 시작된다. 그리고 아버지와의 갈등으로 방황했던 시간과 상처들을 화해와 이해의 과정을 통해 조금씩 치유해 나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담아내며 잊고 있던 가족의 사랑을 깨닫게 해준다.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숀 펜과 브래드 피트의 열연은 물론, 거장 테렌스 맬릭의 철학적 사유, 생명의 역사를 그린 경이로운 영상들, 그리고 영화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이끄는 웅장한 사운드 트랙은 영화의 감성을 배가시킨다. 영화는 제 64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 30년이 지나서야 깨달은 아버지의 사랑! ‘아버지를 위한 노래’

잔뜩 부풀린 펑키한 헤어에 빨간 립스틱. 한 때는 잘나갔던 세계적 세계적 록스타 셰이앤은 자신의 노래 때문에 두 명의 청년이 목숨을 끊은 후 은둔생활을 하고 있다. 어느 날 30년 동안 왕래를 끊었던 아버지의 임종 소식으로 오랜만에 고향에 돌아간 그는 아버지의 일기를 읽으며 아버지가 유대인 수용소에서 모욕감을 줬던 나치 전범을 평생 찾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평생 아버지에게 사랑 받지 못하는 존재라고 여기며 살아왔던 위태로운 영혼 셰이엔. 그는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떠난 여정에서 전혀 예상치 못한 진실을 알게 된다.

영화는 과거의 상처에서 벗어나 진정한 어른으로 거듭나는 어느 50대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성장을 위한 인생의 지침을 알려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키즈맘뉴스, 선착순 10명 ‘무료 공연 즐기기’ 이벤트 개최
· 소 한 마리를 ‘반값’에?
· 감동 사연 주인공 10분에게 TV드립니다
· 폭풍 성장 여진구, 남자 향기 물씬~
·
‘캘리포니아 자유 여행’ 70만원에 떠나자!



입력 2012-10-15 13:20:13 수정 20121015132123

#키즈맘 , #요리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