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교장 이현만)가 오는 11월 2일까지 201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신입생 모집인원은 연예과(80명), 뮤지컬과(40명), 실용무용과(80명), 실용음악과(80명), 패션모델과(40명), 영상제작과(40명) 등 6개 학과에서 총 360명을 선발한다.
전형방법은 1차로 지원자 모두 다차원 인성검사 및 진로탐색 검사를 실시하고, 2단계에서 실기고사(70%)와 면접(30%) 점수를 반영한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29일에 발표된다.
지원자격은 중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 고등학교 입학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중학교 졸업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인정한 자로 원서접수 및 자세한 모집요강 확인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11월 2일 오후 5시까지 인터넷접수 사이트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며, 두 개 이상의 학과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인터넷 원서 접수 후 입학원서, 수험표, 자기소개서, 학교생활기록부 및 추가제출서류는 11월 5일까지 한림연예예술고 행정실로 우편 제출해야 한다.
한림연예예술고 김지연 전략기획실장은 “본교는 춤, 노래, 연기 등에 실력 있는 학생들을 대중문화예술인으로 올바르게 양성해 배출하고 있으며, 국내 명문대 진학에도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며 “지난 해 5대 1의 입시경쟁률을 보였던 만큼 올해에도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것으로 예상돼 엄선된 선발과정을 거쳐 전공분야에 창의적이고 목표의식이 뚜렷한 학생을 선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림연예예술고 201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02-409-102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는 국내 최초 연예예술 특성화교육고등학교로 지난 2009년 개교 후 올해 첫 졸업생을 배출하며 실력파 대중예술고교로 자리 잡았다.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과 오디션 기회 제공, 전문 강사 초빙 등 준비된 대중예술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지원을 아낌없이 하고 있으며 현재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학생들 중에는 f(x)의 크리스탈(연예과 3년), 유키스(U-KISS)의 동호(실용음악과 3년), 달샤벳의 수빈(연예과 3년), 티아라의 아름(실용음악과 3년) 등 유명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포진해 있으며,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 고원희(연예과 3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2의 우승자 진정선(모델과 2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와 모델들이 있다.
또한 케이블채널에서 방송중인 '슈퍼스타 K 시즌 4'에 실용음악과 2년 이지혜가 Top 12에 올라가 생방송 무대에서 경합을 벌였으며, 한국예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댄스경연대회에서 스트릿 비보이 부문에 실용무용과 2년 정명호가 장관상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rdw@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100번째 관광지를 찾아라!
· 싸이·김장훈 화해 영상, 드라마도 아닌데 인기순위에…
· 경복궁 장고 “궁중 장(醬) 맛보러 오세요.”
· 광해 열풍 이어 ‘조조’온다!
· ‘힐링’을 테마로 기차 타고 떠나는 가을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