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외식·식품업계, “수험생 여러분 맛있게 먹고 힘내세요”

입력 2012-10-19 11:13:58 수정 2012101911141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보름도 채 안 남았다. 이에 수험생의 선전을 기원하는 관련 마케팅이 잇따라 진행되는 가운데, 먹고 힘내자’ 구호를 내건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행보가 분주하다. 수험생들을 위한 맛있는 이벤트를 알아보자.

본죽 죽마고우 이벤트


본죽은 10월 30일까지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죽마고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방법은 본죽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 및 수험생의 가족, 친구 등 지인을 위한 50자 내외의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수험생을 응원하고 싶은 고객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주 30명을 선정해 본죽의 불낙죽 모바일교환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불낙죽은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 죽 죽(粥)자를 사용해 한 번 먹으면 절대 시험에 떨어지지 않는 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교촌 장원급제 상품권 세트

교촌치킨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교촌 장원급제 상품권 세트 출시와 함께 이벤트를 개최한다. 교촌 장원급제 상품권 세트는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양 간식인 치킨과 웨지감자로 구성됐다. 교촌 오리지날과 허니오리지날 세트 두 가지로 기존의 가격보다 각각 30% 가량 할인된 1만4000원과 1만5000원에 판매 된다.

이번 상품권 세트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교촌 장원급제 상품권을 구입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미국 배낭여행, 2등 10명에게는 겨울철 스키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최다 구매 고객 30명에게는 교촌 오리지날과 허니 오리지날 세트 각각 1매씩 증정될 예정이다.

상품권은 11월 8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장원급제 상품권 출시 이벤트는 수능 D-100일부터 수능 일까지 진행된다.

브레인 푸드 바나나 스쿨어택 이벤트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는 수능을 앞두고 브레인 푸드 바나나 스쿨어택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오는 24일까지 델몬트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를 통해서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스쿨어택 신청자에게는 바나나 쿠션을 증정하고 신청자의 학급 전체에는 바나나 간식과 함께 특별 제작한 바나나 노트를 증정한다.

또 친구들과 함께 바나나 간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모 받는 브레인푸드 바나나와 함께하는 열공 인증샷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2차로 실시해 문화상품권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페레로로쉐 골든벨을 울려라 이벤트

페레로로쉐는 네이트 판과 함께 골든벨을 울려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0일까지 네이트 판에 마련된 페레로로쉐 페이지에 대입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글, 동영상, 사진 등)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총 1550명을 선정해 페레로로쉐 T3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하며 당첨자는 이번달 21일, 30일과 11월 5일, 9일 등 4회에 걸쳐 발표할 예정이다.

또 가장 많은 댓글 또는 공감을 얻은 게시물에 대해서는 골든벨 무빙카 응원 퍼포먼스가 제공된다. 골든벨 무빙카 응원 퍼포먼스는 페레로로쉐의 꽃미남 셰프가 해당 수험생을 직접 찾아가 초콜릿과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수능 D-15일인 24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진영 본죽 홍보마케팅팀 팀장은 “수능 이벤트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제고시킬 수 있는 기회로서 각광받으며 일 년 중 몇 안 되는 특수 시즌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설명하며, “특히 음식은 수험생 컨디션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외식 및 식품 업계를 중심으로 수능 이목잡기 활동이 더욱 활발히 전개되는 양상”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자아를 찾아서' 산티아고 순례길 도보 여행
· 점심, 햄버거로 때우지 마세요 “배달 스시도시락”
· 가을철 눈이 자주 충혈되거나 간지럽다면
· 내맘대로 교재 제작 '맞춤 학습전문몰'
· 직장인 미루기 습관 1위는? ‘헬스장 등록하고 안가’
입력 2012-10-19 11:13:58 수정 20121019111415

#키즈맘 , #육아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