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토종 커피전문점, ‘독도’ 지키기 나선다

입력 2012-10-25 11:10:43 수정 201210251111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독도 기념우표를 발행해 이를 기념한다. 온라인에서는 고정밀 영상으로 독도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되며, 오프라인에서는 독도에서 문화행사가 열린다.

이렇듯 독도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토종 커피전문점도 독도 지키기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탐앤탐스는 독도의 날인 10월 25일, 2012 탐앤탐스 나라사랑·환경사랑·탐탐사랑 광고공모전(이하 탐앤탐스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 째를 맞이한 탐앤탐스 광고공모전은 지난해에도 나라와 환경을 주제로 한 공익광고와 탐앤탐스 브랜드를 주제로 해 개최됐다. 주로 독도 수호 캠페인 광고를 포함해 1천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며 대학생과 현업 광고인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탐앤탐스는 1회 광고공모전의 수상작 및 출품작들을 국내 및 전 세계 탐앤탐스 매장과 TV 방송광고를 통해 상영하고, 미국 LA 매장 앞의 대형 광고판에 독도 수호 주제의 공모전 출품작을 게시하는 등 우리 땅 독도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공모 주제로는 ▲독도 수호와 대한민국 브랜드 홍보를 소재로 한 나라사랑 ▲지구온난화와 재활용·일회용품 줄이기 등을 소재로 한 환경사랑▲24시간 오픈과 프레즐·허니버터브레드, 탐앤탐스 해외 매장 등을 소재로 한 탐탐사랑 등 3가지가 마련돼 있다. 각 주제 별로 영상광고 부문 또는 인쇄광고 부문으로 팀 단위 및 개인별 작품을 응모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이번 광고공모전은 주제별·부문별로 각각 최우수상·우수상을 선발하며, 수상자(팀)로 선정되는 12명(팀)은 총 35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을 받게 된다. 주제별 영상광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각 300만원·200만원의 상금이, 인쇄광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각 150만원·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각 수상자(팀) 모두에게 국내외 항공권 등 푸짐한 부상이 준비돼 있다. 나라사랑·탐탐사랑 주제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하나투어 하나플라이에서 제공하는 태국방콕왕복항공권이 각각 수여된다. 환경사랑 최우수상과 이외 각 주제별 우수상에는 제주도왕복항공권 2매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모든 수상자(팀)에게 탐앤탐스 기프트카드 10만원권과 영화예매권이, 각 주제·부문별 우수상에는 툴레 캐리어가 제공된다.

특히 환경사랑 영상·인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와 환경재단이 시상하는 환경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이번 광고공모전의 수상작은 내년도 공중파 및 케이블 TV광고, 잡지광고 등 실제 광고로 집행되고, 국내 및 전 세계 탐앤탐스 매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라며 “이번 공모전은 토종 커피브랜드 탐앤탐스와 함께 나라사랑에 동참하고, 환경부장관상에도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12 탐앤탐스 나라사랑·환경사랑·탐탐사랑 광고공모전은 오는 11월 6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약 2개월 간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광고업계의 전문가 심사와 페이스북 네티즌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22일, 12명(팀)의 수상자를 발표한다.

한편 탐앤탐스 페이스북에서는 본격적인 작품접수가 시작되기 이전, 2012 탐앤탐스 광고공모전 출사표 이벤트를 먼저 시행한다. 이번 광고공모전에 도전 출사표를 던지거나,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뮤지컬 락오브에이지 초대권, 탐앤탐스 아메리카노, 탐앤탐스 캔커피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공모전 출사표와 응원 댓글은 10월 25일부터 11월 4일까지 탐앤탐스 페이스북에 남길 수 있으며, 당첨결과는 11월 6일에 발표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초등수학, 낮아진 성적 올리는 세가지 방법
· 요즘 싱글족, 돈 벌면 ‘여기’ 투자한다는데…
·
자녀 영어 학습, 스마트 기기도 연령별 활용해야
· 단풍여행 묘미 ‘커피 한잔’, 가볍게 즐기려면…
·
스타벅스 점장들, 초면에 “반말은 좀…”
입력 2012-10-25 11:10:43 수정 20121025111117

#키즈맘 , #육아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