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외식업계, ‘메뉴조합’으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는다

입력 2012-10-25 12:23:19 수정 2012102512242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새로운 메뉴들을 조합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외식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불황 속 위축된 소비심리를 반영해 한 장소에서 여러 가지 메뉴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외식 아이템을 개발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성공적인 메뉴조합은 폭넓은 소비층을 아우르는 한편 시즌이나 유행에 상관없이 꾸준한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소비자들에겐 한 번의 외식으로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높은 만족감을 안겨준다.

찰떡궁합 메뉴 조합으로 성공한 외식업체들의 사례를 살펴보자.

온 가족 푸짐하게, 월남쌈과 샤브샤브


대부분의 가족들이 외식메뉴를 선정할 때 가장 염두에 두는 것은 바로 모든 가족구성원들이 부담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알짜배기 실속메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코코샤브는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조합한 메뉴를 선보인다. 얇게 썬 고기를 끓는 물에 넣어 익혀먹는 샤브샤브와 비타민이 풍부한 신선한 야채를 라이스페이퍼에 싸먹는 월남쌈 스타일을 선보이며 환상적인 메뉴 조합을 이뤄낸 것. 세트메뉴로 주문할 경우 월남쌈 샤브샤브 이외에도 쌀국수, 영양죽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샐러드 및 과일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샐러드바도 운영한다.

현대인 트렌드 반영한 간편 메뉴, 커피와 브런치


브랙퍼스트(Breakfast)와 런치(Lunch)의 합성어인 브런치는 이른 점심식사를 뜻한다. 바쁜 아침 시간대에 식사를 거르게 되는 직장인, 혹은 여유롭게 오전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브런치를 먹는다.

바빈스는 커피와 함께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식사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곳은 식사 전후로 커피를 즐겨 마시는 현대인의 트렌드를 고려해 라바짜 커피를 선보이는 한편 다양한 종류의 에이드, 스무디 및 브런치 메뉴인 브리또, 파스타, 떡볶이, 돈까스, 볶음밥 등을 구비했다. 또한 이 브런치 메뉴들을 커피와 함께 세트로 구성해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회식메뉴 고민하지 마세요, 부대찌개와 닭갈비


직장과 각종 모임에서 회식을 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바로 메뉴 선정일 것이다. 회식이 많은 저녁 시간대에 식사와 음주의 자리를 따로 갖기도 부담스럽고,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한 번에 충족시키는 메뉴를 선택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박가부대는 부대찌개와 철판닭갈비를 한 곳에서 맛볼 수 있어 식사와 음주가 가능한 모임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수제햄과 깊은 육수로 만들어지는 부대찌개는 식사메뉴로 인기가 좋고, 맛깔나게 매운 닭갈비는 식사메뉴뿐만 아니라 안주메뉴로도 으뜸이다.

최근에는 기존의 빨간 국물 부대찌개뿐만 아니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하얀국물 나가사키 부대찌개를 선보인다. 또 수제햄과 모짜렐라 치즈를 더한 수제햄 치즈 닭갈비 등의 이색 메뉴를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초등수학, 낮아진 성적 올리는 세가지 방법
· 요즘 싱글족, 돈 벌면 ‘여기’ 투자한다는데…
·
자녀 영어 학습, 스마트 기기도 연령별 활용해야
· 단풍여행 묘미 ‘커피 한잔’, 가볍게 즐기려면…
·
스타벅스 점장들, 초면에 “반말은 좀…”
입력 2012-10-25 12:23:19 수정 20121025122424

#키즈맘 , #육아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