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가을축제, 스마트하게 즐겨라!

입력 2012-10-26 10:20:32 수정 201210261021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선선한 날씨와 맑은 하늘, 바야흐로 축제의 계절 가을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레저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국 각지의 축제에 참가하는 여행객들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축제를 즐기는 방식도 각양각색. 나만의 스마트한 노하우로 특별한 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 황홀한 축제의 순간을 고스란히 담는다 ‘삼성 프리미엄 스마트카메라 EX2F’

까만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 형형색색 꽃들의 향연. 아름다운 축제의 모습을 기억하고 싶은 사람에게 카메라는 꼭 챙겨야 할 아이템 중 하나다. ‘삼성 스마트카메라 EX2F’는 콤팩트 카메라에서 최대 렌즈 밝기 F1.4에 광각 24mm 3.3배줌 렌즈를 갖췄으며 손 떨림 보정을 적용한 Dual IS를 지원해, 행사가 저녁에 진행되더라도 밝고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또 최대 망원에서 F2.7을 지원해 콤팩트 카메라에서 구현이 쉽지 않은 아웃포커싱 효과 등 넓은 화각과 다양한 원근감 표현이 가능하다. 7.62치 회전형 AMOLED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셀프 촬영이 가능해 지인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에 적합하다.

‘EX2F’는 프리이엄 급 콤팩트 카메라 최초로 와이파이 무선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사진 촬영 후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 바로 업로드가 가능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가격은 57만 5천 원.

▲ 신나는 음악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Up! 블루투스 스피커 ‘조본 빅 잼박스’

전국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에 참여하다 보면 자연스레 나들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축제와 함께 즐기는 오랜만의 여유 넘치는 시간, 신나는 음악으로 분위기를 한껏 띄워보자. 조본(Jawbone) ‘빅 잼박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종류의 블루투스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이 용이하다.

지난해 출시된 ‘잼박스’를 대형화한 제품으로 더욱 강하고 풍부한 음향 효과를 통해 야외에서 음악을 즐기기에 충분한 출력을 갖췄다. 최대 15시간 사용할 수 있는 내장형 충전지를 사용했으며 무게 1.23kg으로 휴대가 간편하다는 특징이다. 색상은 블랙, 블루, 레드, 다크그레이. 44만 9천 원.

▲ 축제로 찾아가는 운전 길을 든든하게 지켜줄 내비게이션 ‘마이스터 만도 SI100 Voice’

서울, 부산,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열리는 지역 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초행길에 오르는 경우를 대비해 네비게이션은 필수.

‘만도 SI100 Voice’는 버튼 조작 없이 음성만으로 명칭 검색이 가능해 운전자가 안전 운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목적지뿐 아니라 운전 중 경로 변경이나 경로 취소, MP3 선곡 및 멀티미디어 재생 기능도 음성으로 지시할 수 있다. 특히 원스텝(One-Step) 명령어 실행이 가능해 운전 중 조작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인 점이 특징이다. 또 가독성을 높인 8인치 액정표시장치(LCD), 고사양 2.12GHz급 CPU와 Ublox GPS를 탑재해 빠른 길 찾기가 가능하다. 가격은 40만 원 중반.

▲ 다채로운 축제 정보를 한눈에, 안드로이드 태블릿 ‘구글 넥서스7’

넘쳐나는 축제 정보를 한눈에 모아놓은 ‘앱’을 이용하거나 웹 페이지에서 축제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태블릿 PC가 유용하다. ‘넥서스 7’은 구글 넥서스 시리즈 중 첫 번째 태블릿 PC로 에이수스가 하드웨어를 설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젤리빈을 탑재했다.

엔비디아 테그라3(NVIDIA Tegra3)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을 높였다. 또 100만 픽셀 디스플레이로 뚜렷한 화면을 갖췄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코닝 클래스(Corning TM Glass) 재질을 적용해 외부 손상을 최소화했다. 7인치, 16GB 제품. 가격 29만 9천 원.

전국 가을 축제 일정

△부산세계불꽃축제, 부산, 광안리 10월 26일(금)~27일(토) △가고파 국화 축제, 경남 마산, 10월 26일(금)~11월 4일(일) △서울국제뮤직페어, 서울, 11월 1일(목)~3일(토) △순천 장류 축제, 전남 순천, 11월 2일(금)~11월 4일(일) △악양 대봉감축제, 경남 하동, 11월 2일(금)~4일(일) △거제 섬꽃 축제, 경남 거제 11월 3일(토)~11일(일)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같은 제품 다른 가격” 스마트 엄마들은 어디서 살까?
· 올 가을 ‘브랜드 스파’에서 보양하세요
· 자녀 영어 학습, 스마트 기기도 연령별 활용해야
· 제철 음식 먹고 ‘가을미녀’ 되자
· 스타벅스 점장들, 초면에 “반말은 좀…”



입력 2012-10-26 10:20:32 수정 20121026102122

#키즈맘 , #요리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