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수험생 영양 먹을거리, 뭐가 좋을까?

입력 2012-10-29 17:40:48 수정 201210291741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수능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맘때 수험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건강관리. 수능 당일의 컨디션이 시험 성적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식음료 업계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한 막바지 컨디션 관리에 도움 주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면역력 강화 제품으로 감기 예방

해마다 수능 날에는 ‘수능한파’라고 불릴 정도의 매서운 추위가 찾아온다. 지금부터 미리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도록 해야 한다.

스무디킹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활용한 리얼 후르츠티 4종(레몬티/블루베리 레몬티/베리베리티/애플 시나몬티)을 선보였다.


이 중 스퀴즈 레몬을 넣은 레몬티는 레몬 본연의 신선하고 상큼한 맛과 함께 비타민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한잔으로 비타민 C 일일 섭취량의 40%까지 섭취할 수 있다. 블루베리 레몬티와 베리베리티는 각각 블루베리와 크랜베리로 비타민과 안토시아닌을 섭취할 수 있어 장시간 공부로 지친 눈의 피로 회복에 좋다. 달콤한 사과와 망고에 시나몬을 더한 애플 시나몬티는 은은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두뇌회전에 좋은 식사대용식

시험에 대한 부담으로 입맛이 없어지거나 잦은 장염 등으로 아침을 거르는 수험생이 많다. 그러나 두뇌회전을 위해서라도 가벼운 식사대용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빚은은 마시는 죽 2종을 출시했다. 테이크아웃잔에 담겨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죽 제품으로 예민한 수험생들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마시는 고구마현미죽과 마시는 검은콩흑미죽 총 2종이다. 비타민이 풍부한 현미와 고구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흑미, 검은콩 등이 들어있어 영양만점 식사대용식이다.

스무디킹의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스무디도 바쁜 수험생들의 한 끼 식사대용으로 제격이다. 스트로베리 익스트림은 미국 캘리포니아산 까마로사 딸기에, GI 지수가 낮은 복합탄수화물을 함께 넣어 만든 스무디다. 음료 한잔으로도 두뇌의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보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올가홀푸드는 맛있게 균형 잡힌 한끼, 올가 유기농 선식을 출시했다. 유기농 현미, 찹쌀현미, 보리, 흑미 등 곡물에 신선초, 브로콜리 등 채소와 과일을 더해 영양소가 풍부하다. 또 부드러운 맛과 높은 소화흡수율을 자랑해 수험생의 식사대용식으로 제격인 제품. 파우치 형태로 낱개 포장돼 휴대와 보관이 쉽다.

견과류로 막판 집중력 발휘

수험생들이 꼭 챙겨 먹어야 할 먹을거리는 바로 견과류다. 견과류는 두뇌활성화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스무디킹의 오리지널 뉴트리션바에는 해바라기씨, 땅콩, 호두, 아몬드 등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있다. 또 건과일, 식이섬유 등이 들어있어 식감도 좋고, 영양성분도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동원F&B는 소포장 견과류 제품인 동원 올해 작(作) 1주일 프로젝트 2종을 선보였다. 미국산 구운아몬드와 아몬드, 인도산 캐슈너트, 미국산 피스타치오가 들어있는 믹스너트 2종으로 구성됐다. 하루 적정량의 견과류를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25g씩 7일분으로 나눠 담은 제품. 휴대가 간편하고 각 포장마다 요일이 표시돼있다.

최지희 스무디킹 브랜드매니저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수험생들에게는 무엇보다 컨디션 관리가 최우선으로 중요할 것”이라며 “영양 가득한 먹을거리로 남은 기간 체력을 보충해 좋은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점심과 저녁사이, "던치?" 8800원부터
· 수능 막바지 건강관리, “알차고 저렴하게”
· 자녀교육에 앞서 엄마교육부터 시켜라
· 제철 음식 먹고 ‘가을미녀’ 되자
· 건조한 가을철, 지성피부도 보습크림 발라줘야 할까?
입력 2012-10-29 17:40:48 수정 20121029174112

#키즈맘 , #육아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