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꿈을 이루는 준비!” 필리핀 영어캠프 탐방기 – 2탄

입력 2012-10-30 18:07:11 수정 201210301807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한경닷컴 키즈맘뉴스는 한국경제신문사의 교육사업 관계사인 ㈜글로벌한경과 필리핀 솔이비엔토 리조트에서 초3~중3 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겨울방학 해외 영어캠프를 모집 중이다.

이에 글로벌한경은 외부 위촉요원을 통해 부모의 시각으로 캠프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꼼꼼히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본 캠프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정확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오늘은 두 번째로 참가자들이 참여하게 될 캠프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한경드림캠프는 Adventure Camp(4주 코스), Challenge Camp(6주 코스), Value Camp(엄마와 함께 하는 4주 코스)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진행하는 한경드림캠프만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첫째, 공신캠프 등 여러 캠프, 기업체, 공공기관, 학교에서 자기주도학습과 진로학습코칭 강의로 정평이 나있는 엄명종 소장이 직접 참여하여 영어 완전학습 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둘째, 공신캠프에서 검증된 H2O(Habit History Organizer) 학습플래너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공부 습관을 몸에 배게 하고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한다고 한다. 이 학습플래너는 강사들이 지속적으로 확인 체크하여 완벽한 사용법을 체득하도록 한다고 한다. 캠프 기간뿐만 아니라, 돌아와서도 다른 과목을 공부하는 데에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본다.

셋째, 캠프 종료 후에는 현지 담당 원어민 선생님과 그대로 주 5회 전화영어를 통해 복습학습이 진행된다. 자칫 캠프 종료 후에 끊어질 수 있는 영어의 감을 유지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요즘에는 전화영어비도 비싸다는데, 한경드림캠프는 그 부분까지 서비스로 제공한다니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총 2차에 걸친 레벨테스트를 통해 분반이 결정되고, 분반이 된 이후부터는 학습 스케줄에 따라 1:1(맨투맨 수업), 1:4 수업 방식의 맞춤형 수업을 통해 영어의 자신감을 찾고, 토론/발표식 수업을 통해 NEAT 시험 대비 및 영어 불감증을 해결할 수 있다.

단순 수업 방식을 벗어나 1일, 7일, 1개월 단위로 진단을 통해 철저하게 학습 관리를 한다.
또, 내신보강을 위해 캠프기간 중에는 수학내신을 위한 선행학습이 진행되고, 다른 캠프에서 볼 수 없는 방학 숙제까지도 담임선생님을 통해 진행된다.

이런 학습활동 외에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방문과 해외 봉사활동 프로그램까지 추가되어 더 흥미로운 캠프가 될 전망이다. 특히, 필리핀 현지의 지체장애자 아이들을 돕는 봉사활동 이후에는 해외봉사활동 수료증을 받게 된다.

각 코스별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Value Camp는 엄마가 자녀와 같이 현지에서 4주 동안 같이 지내며, 엄마를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류동완 기자(rdw@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가장 옷 잘입는 대선 후보는 누구?
·
수능 막바지 건강관리, “알차고 저렴하게”
· 김장 담그는 시기, 수능일과 어떤 관계?!
· 빼빼로데이, 정말 ‘빼빼로만’ 선물하세요?
· 건조한 가을철, 지성피부도 보습크림 발라줘야 할까?
입력 2012-10-30 18:07:11 수정 20121030180712

#키즈맘 , #생활문화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