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회전초밥 레스토랑 '스시로 한국'이 스시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지난 14일 스시로 신사점에는 일반인들이 참여한 '스시 아카데미'가 진행됐다.
스시 아카데미 참가자들은 생산 라인 투어를 통해 각종 초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확인했다.
스시로는 회전레일로 제공됐던 스시를 350m 이동시 자동으로 폐기하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참석자는 "이런 획기적인 시스템을 차용한 스시로가 대단하다"며 "맛의 비결이 신선도에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스시로 김영민 영업부 매니저가 스시 만들기 비법을 선보였다. 아카데미에서는 초밥용 식초 레시피부터 마구로(참치) 해동법 까지 스시로의 특급 비밀을 밝혔다.
아카데미는 매달 2회씩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참석자는 스시로 영업점에 재방문시 스시 6피스, 에이드 한잔을 1년동안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게 된다.
최세철 대표는 "대표적 웰빙 푸드인 스시를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법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카데미를 통해 스시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파하고 대중화를 이루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스시로의 홈메이드 '스시' 레시피>
1. 초밥용 식초 만들기
-쌀식초 180ml, 설탕 4g, 소금 18g을 섞는다. 쉽게 녹지 않기 때문에 중탕하여 사용한다.
-만들어둔 식초는 6개월여 동안 장기보존이 가능하다.
2. 갓지어진 밥을 사용해야 맛있다.
-다지어진 밥 1kg에 초밥용 식초 100ml를 섞는다.
-밥이 뜨거울 때 식초를 넣어야 밥알 골고루 식초가 잘 흡수 된다.
-밥을 섞을 때는 비빔밥을 비비듯 섞게되면 밥알이 부서져 곤란하다. 주걱으로 알갱이를 자르듯이 섞어 준다.
3. 준비해둔 생선 등을 얹으면 '찌라시 스시' 완성
키즈맘뉴스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