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인터뷰] 정준 원장 "슈스케4 출연자 스타일 제 손끝에서 나왔죠"

입력 2012-11-22 15:04:48 수정 2012112215504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강남스타일' 만드는 미다스의 손
강남 최고 규모 샵으로 연매출 100억



슈퍼스타K 생방송이 있는 매주 금요일.

어느때보다 분주한 곳이 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라뷰티코아'에서는 '슈퍼스타K3'과 이번 4시즌까지 출연자들의 스타일링을 도맡아 하고 있다.

정준 원장은 "'슈스케3'에서 울랄라세션, 버스커버스커 등의 스타일링을 해주면서 큰 보람을 느꼈어요. 출연자들이 자신의 숨은 끼를 발산하는데 제 스타일링이 자신감을 준다 생각하니 끈끈한 애정과 사명감 같은게 생기더라구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 가장 큰 스타일 변화를 보인 출연자는 바로 딕펑스.

"스타일을 만들기 전 그날 방송에서 선보일 곡과 편곡스타일까지 신경을 써 컨셉을 잡습니다. 딕펑스는 개성은 워낙 좋은 팀이라 기존의 가벼워보이는 스타일에서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살리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드라마 '추적자'에서 김성령의 세련된 재벌가 스타일을 만들어낸 정준 원장은 이른바 강남스타일의 원조격이다.

40~50명의 스타 매니아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어 눈코뜰새 없지만 최근에는 한류를 이끌어가는 패션 선두주자로 나섰다.

문화관광부와 연계해 서울시 관광객 세미나를 주최하고 있는 것. 한류를 찾아 온 관광객들의 헤어와 뷰티를 컨설팅해주기도 하고 중국의 가수나 연기자의 컨셉을 잡아주는 역할도 한다.

"전에는 유럽스타일만을 맹목적으로 좇아갔지만 이제는 한국 스타일을 세계로 전파하는 시대죠. 최근에도 중국 신인가수 4~5팀이 다녀갔어요. 슈퍼주니어·소녀시대 등 한류스타들이 현지에서 인기를 끌다보니 그들의 스타일에도 관심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정준 원장이 헤어스타일링에 몸 담은지는 벌써 20년째. 그는 중학교때부터 거울 2개를 놓고 혼자 머리를 자르고 친구 헤어스타일이 마음에 안들면 직접 커트를 해줄 정도로 미용에 소질을 보였다.

방송에서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을 상대로 하는 메이크오버 쇼를 많이 진행했던 정 원장은 "가족의 요청으로 암투병중인 한 주부 출연자의 헤어스타일을 해준 적이 있었다. 마지막 사진을 예쁘게 남기고 싶다는 말에 혼신을 다했는데 당시 너무 변화된 자신의 모습에 너무 기뻐했던 출연자가 1개월 살 수 있을 것이란 의사말과는 달리 5~6년을 건강히 지냈다는 말을 듣고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강남 최고의 핫플레

이스로 꼽히는 라뷰티코아의 원장으로서 보는 최근 강남스타일은 과연 무엇일까.

"남성들은 리젠트 스타일이 최근 인기죠. 옆은 짧고 앞은 긴 투블럭 스타일을 최초로 시도한 사람이 바로 저에요. 언발란스한 비대칭 스타일은 질감을 살려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여성들은 역시 단발머리가 대세인것 같아요. 얼굴형과 피부톤에 맞춰 스타일링을 끝내면 마치 성형수술을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죠."

강남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컨셉이라고 덧붙였다.

자신과 어울리는지 아닌지도 모르고 특정 연예인의 스타일을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만의 감각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남에서 최대의 매출을 자랑하며 약 100명의 스탭을 보유하고 있는 라뷰티코아는 내년 해외 진출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전 실전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 10~15명의 헤어를 직접 만집니다. 두상, 모질(毛質), 얼굴형 등을 종합해서 고객을 만족스럽게 하고 헤어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 보람있죠."



정준 원장의 20년 노하우를 담은 헤어제품도 최근 홈쇼핑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정원장이 슈스케4 출연자들의 헤어를 완성하기 위해 사용된 제품은 바로 에스클래스 헤어샴푸와 토닉 제품.

탈모방지와 볼륨&스타일링 기능이 뛰어난 제품으로 특허성분이 모발이 빠지거나 끊어지는걸 방지한다. 지난 4월 론칭이후 GS홈쇼핑과 롯데홈쇼핑에서 연속 매진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정준 원장은 "명품은 디테일인 것 같다. 조그만 차이가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앞으로 한류를 만들어가는 아티스트로서 아시아 전역에 미용기술을 전파해 나갈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준 원장이 직접 완성한 '슈스케4' 결승진출자들의 헤어스타일은 23일 생방송에서 공개된다.

키즈맘뉴스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2-11-22 15:04:48 수정 20121122155041

#키즈맘 , #교육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