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북유럽의 따뜻한 감성이 인테리어에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입력 2013-01-11 17:36:23 수정 2013-01-11 17:38: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는 최근 '트렌드코리아 2013'을 통해 '스칸디나비안식' 자녀 교육법이 각광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테리어 업계에서도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이 심플한 디자인과 위트 있는 컬러로 많은 사랑을 받을 예정이다.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매력 포인트는 심플하면서도 뛰어난 디자인이지만 단순히 그것만이 전부는 아니다. 심플함과 미니멀리즘 속에 깃든 북유럽의 따뜻한 감성이 소비자들을 끌어당기는 것. 자연과 공존하면서 여유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북유럽의 순수한 감성이 디자인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학생부터 신혼부부까지, 젊은이들의 머스트 헤브 가구 ‘이케아’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 기업 이케아(IKEA)는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한국에 정식 출시되기도 전에 온라인을 통해 입소문이 퍼졌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자가 직접 조립할 수 있는 DYI가구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 특히 싱글족, 신혼부부를 비롯한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4년에는 정식 한국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이케아는 현재 온라인 쇼핑을 통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유럽을 대표하는 디자인 가전 브랜드 ‘일렉트로룩스’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일렉트로룩스(Electrolux)는 유럽 최대 가전 그룹이다. 한국에서는 무선 진공청소기 ’에르고라피도’와 ’울트라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프리미엄 청소기 라인으로 삼성, LG 다음으로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며 시장 리더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일렉트로룩스의 세계 최초의 가정용 청소기 출시 100주년을 기념하여 강력한 무선 진공청소기 울트라파워(UltraPower)와 혁신적인 미니 사이즈의 진공청소기 울트라원 미니(UltraOne Mini)를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일렉트로룩스는 유러피안 모던 디자인과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커피메이커, 블렌더, 에스프레소 메이커 등 다양한 주방 소형 가전 라인도 꾸준히 출시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 세계의 동심을 사로잡은 작은 벽돌 ‘레고’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골수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장난감 브랜드 레고(LEGO)의 본사는 덴마크의 빌룬트에 위치하고 있다. 목수 아버지가 자신의 아이들을 위해 개발한 이 장난감 브랜드는 세상에 처음 출시한 후 80년이 지난 지금 1년에 2억 박스 이상이 팔리는 최고 인기 장난감이 됐다.

이처럼 레고가 전 세계인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완벽한 품질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비롯하여 ‘조립’이라는 창조적인 놀이 과정에 있다. 다양한 소비자층을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레고는 장난감 출시 후 곧바로 만화영화를 방영하고 친구들과 배틀을 겨룰 수 있는 ‘레고?纓갭?(CHIMA) 시리즈’를 선보이며 2013년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덴마크 왕실 출신 도자기의 품격 ‘로얄 코펜하겐’

덴마크의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 코펜하겐(Royal Copenhagen)은 237년의 긴 역사와 전통을 가진 최고의 도자기 브랜드로 주부들 사이에서는 테이블웨어의 샤넬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197번의 붓질을 요하는 로얄 코펜하겐의 수공예 도자기는 1400도의 온도에서 구워져 하얀 색상과 투명성을 자랑한다. 로얄 코펜하겐의 유약작업 또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초벌구이를 마친 도자기 위에 그림을 그린 다음 유약을 발라 고온에서 재벌구이하는 언더 글래이즈 기법으로 수채화처럼 맑은 블루 색상을 만들어내어 고급스러운 느낌 준다.

올 1월에는 색감이 강한 음식이 많은 한식을 담았을 때 정갈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하얀 바탕과 로얄 코펜하겐만의 블루 패턴을 살려 제작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01-11 17:36:23 수정 2013-01-11 17:38:00

#키즈맘 , #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