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발렌타인데이 특수에 男 화장품 '대란'

입력 2013-02-13 14:00:40 수정 201302131437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발렌타인데이에 앞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연평균 7%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전체 규모도 1조원대로 예측되고 있다. 업계는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기점으로 남성 화장품 시장 선점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발렌타인데이 시즌에는 남성 관련 소비재 매출이 늘어나기 마련"이라며 "남성 화장품 브랜드들도 발렌타인데이 시즌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고 모델을 교체하는 등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남성 화장품 시장이 비오템 옴므, 랩 시리즈, SK2 맨 등 글로벌 브랜드에 집중되었던 것과 달리 올해에는 제니스웰, 라비다, 라네즈, 아이오페 등 국내 브랜드들의 활동이 눈에 띄고 있다.

신선화장품 제니스웰은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보정시켜 주는 제니스맨 내추럴 커버 선 비비크림 SPF36/PA++를 출시했다.

제니스웰이 최근 실시한 모바일 서베이에 따르면 설문 참여자 중 64%가 비비크림을 남성의 필수품으로 인식하고 있는 반면 실제 비비크림을 사용하고 있는 비율은 21%에 그쳤다. 이 이유는 바로 ‘피부 톤 보정력’ 때문이라고 제니스웰은 분석했다.

관계자는 "비비크림을 얼굴에 발랐을 때 티가 나는 것이 부담스러워 사용 자체를 꺼린다는 답변이 상당수를 차지했다"며 "이에 남성들이 얼굴에 발랐을 때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커버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춰 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노티남 비비크림’이란 애칭으로 불리고 있는 이 제품은 목화파우더 함유로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며 자연스러운 피부 톤 보정과 커버력이 강점이다.

김하늘을 전속모델로 내세우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라비다 옴므에서는 스킨, 에센스, 로션 겸용의 3in1 미백 전용 멀티 제품, '라비다 옴므 멀티 아쿠아'를 출시했다.

라비다 옴므의 주요 성분인 ‘마카추출물’은 초음파 추출법을 이용하여 유효성분 파괴를 감소시키고 추출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31가지의 미네랄과 17가지의 아미노산을 함유하여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활성산소 제거 및 생성억제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또 발효 콩, 은이버섯, 산약 추출물로 이루어진 천연 보습 복합체 성분의 강력한 보습력이 시간이 지나도 마르지 않는 촉촉함을 선사하여 피부표면에 수분 코팅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알부틴 성분 보다 12배의 미백효과가 있는 미백 기능성 특허성분 후박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밝고 환하게 가꿔준다.


라네즈 옴므는 지난해 현빈에 이어 올 해 새 모델로 송중기를 발탁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라네즈 옴므가 추구하는 세련되고 트렌디한 남성상과 송중기의 이미지가 잘 맞아 발탁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송중기는 하얗고 잡티 없는 피부 톤으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부러워하는 피부 미남 스타다. 라네즈 옴므는 이번 새 모델 송중기를 통해 남성들에게는 그루밍 롤 모델상을 제시하고, 여성에게는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고객으로 유입시켜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아이오페 남성 라인인 ‘아이오페 맨’의 새 얼굴로는 장동건이 발탁됐다. 특히 아이오페와 아이오페 맨의 모델이 고소영과 장동건이란 조합만으로도 벌써부터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장동건의 조각 같은 외모와 주름 없이 탄력 있는 동안 피부 그리고 한 자리에서 꾸준히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장동건의 이미지는 아이오페 맨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키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소망화장품은 월드스타 싸이와 협업한 ‘싸이 에너지 팩토리 맨즈 시리즈(이하 싸이 화장품)’을 출시했다. 싸이가 제품 성분 개발부터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까지 전 분야에 관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브랜드는 스킨과 로션 등 기초 라인과 선 케어, 마스크 등 기능성 라인까지 구성되어 모든 남성들의 다양한 피부 솔루션을 제안한다.

토너, 젤 수분크림, 클렌징으로 구성된 ‘파워 3 STEP’과 남성의 어둡고 칙칙한 피부 톤을 보정해주는 ‘맨즈 밤’, 선 블록, 로션, 스틱, 스프레이 등 5종으로 구성된 ‘선 케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에너지 팩토리 모이스트 부스팅 시트 마스크 3종’ 등 총 11종으로 구성되었다.

참존 화장품은 프리미엄 남성 화장품 ‘참인셀 포맨 라인’을 출시했다.

참인셀 포맨 라인은 참존의 특허성분인 엘-프로세라를 비롯한 8가지 독자성분 및 34가지 영양 성분을 함유한 에센스와 크림 2종으로 구성된 것으로 자외선, 음주, 흡연 등 여성보다 피부 노화에 밀접한 요소를 지니고 있는 남성의 피부를 케어해 준다.

참인셀 포맨 라인의 핵심 성분인 토코비타 C(Toco-Vita C)는 참존만의 독자성분으로 비타민 C와 E의 기능을 동시에 갖춰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가꿔주고 수분을 보존시켜 주며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닌,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알파-비사보롤이 피부를 가꿔준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02-13 14:00:40 수정 20130213143716

#건강 , #키즈맘 , #교육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