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예비맘’이라면 꼭 준비해야 할 똑똑한 육아용품은?

입력 2013-02-27 17:06:14 수정 2013-02-27 17:07: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예비 엄마아빠들은 출산을 앞두고 과연 어떤 용품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이다.

포털사이트나 엄마들 인터텟카페 등에는 출산용품 리스트 정보가 많지만 이중에도 출산이후 상황을 봐가며 준비해도 되는 품목이나 굳이 안사도 되는 품목도 많다.

쏟아지는 육아용품 정보 앞에서 혼란스러운 예비맘들을 위해 필립스 아벤트가 ‘필수 아기용품’리스트를 소개했다.

아기와 엄마 모두를 위한 유축기부터 간편하고 안전한 소독기, 신생아도 편안하게 목욕시킬 수 있는 욕조까지 건강하게 자라날 아기를 위한 육아용품을 알아보자.


< 젖병 세트 >

출산에 있어 가장 기본은 바로 젖병. 다양한 크기의 젖병과 젖꼭지, 노리개와 젖병 브러시까지 모두 들어있어 출산 전 구비해놓는 것이 좋다.

필립스 아벤트의 신생아 수유 세트 내 젖병은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실리콘 재질의 신생아용 젖꼭지를 포함한 젖병(125mm) 2개, 1개월 이후 아기에게 적합한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의 느린 속도 젖꼭지를 포함한 젖병(260mm) 2개로 구성되어 있어 신생아부터 모유 수유하는 1개월 이상 아기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아기에게는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가장 기본이자 중요하기 때문에 젖병 하나도 아기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기능적인 것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일명 ‘숙면 젖병’이라고 불리는 필립스 아벤트 젖병은 임상적으로 배앓이와 보챔을 현저하게 줄여주는 것이 입증된 제품으로, 특허 받은 에어플렉스 시스템이 아기가 헛공기를 섭취하는 것을 막아 배앓이를 방지해준다. 친환경 소재인 PP를 사용하여 환경 호르몬 걱정도 없다. 신생아용 노리개 젖꼭지 1개와 젖병 브러시 1개도 포함돼 있다.


< 소독기 >

아기를 키우면서 가장 번거로운 일 중에 하나가 바로 아기용품을 소독하는 일. 세제로 세척만 하자니 위생이 걱정이고 일일이 소독하자니 시간과 노력이 너무나 많이 든다. 젖병의 경우 소독 후 실온에 보관하면 먼지나 세균 등을 방지하기 어렵고 완전히 마르지 않았을 때는 세균 번식의 가능성도 높다. 아기가 물고 빠는 젖병이나 노리개, 엄마가 매일 사용하는 유축기 등은 안전한 살균 소독기를 이용해 소독하면 간편하다.

필립스 아벤트의 3-in-1 전기 스팀 소독기는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살균 효과를 내기 위해 병원에서 사용하는 스팀 소독 방식을 이용, 6분 내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유해 세균 99.9%를 없앤다. 살균 소독한 내용물을 최대 24시간 동안 멸균 상태로 유지하기 때문에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용도별 크기 조절이 가능해 실용성이 높고 주방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신생아 욕조 >

목을 잘 누가지 못하는 신생아를 목욕시킬 땐 엄마도 긴장되기 마련. 이럴 땐 신생아 전용 욕조를 사용해 보다 편안하게 목욕을 시켜보자.

이탈리아 브랜드 오케이베이비의 유아용 등받이 욕조 온다 에볼루션은 6개월 미만의 목과 허리를 가누지 못하는 아기를 눕힐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아기가 안전하면서도 편안하게 누울 수 있어 엄마도 보다 편한 자세에서 목욕을 시킬 수 있다. 아기의 양팔과 엉덩이를 지지할 수 있는 구조로 디자인되어 물 속으로 빠지지 않도록 해 안전하다. 부드러운 고무 패드를 등받이 부분에 부착해 아기의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또한 내부에 온도계가 부착되어 있어 아기에게 적당한 수온을 맞출 수 있다. 6개월 이후에도 목 받침대가 없는 반대 방향으로 앉혀서 계속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이 밖에 모유수유 상황을 봐가며 출산후 구입해도 되는 품목은 유축기를 들 수 있다.

전문가들 중에서는 유축기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 분들도 많지만 직장맘이라 유축을 해둘 필요가 있을때나 외출시 모유를 쉽게 먹일 수 없을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필립스 아벤트의 전동 유축기(SCF312)는 버튼 하나로 개인별 맞춤 유축이 가능하다. 특허 받은 꽃잎 모양 마사지 쿠션이 부드럽게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면서 유두 주변을 마사지해 모유가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도록 한다. 아기가 젖을 빠는 패턴과 리듬을 그대로 구현한 마사지 기능으로 모유의 생성을 촉진하여 자연스럽고 편안한 유축이 가능하게 도와준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3-02-27 17:06:14 수정 2013-02-27 17:07:11

#키즈맘 , #임신출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