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환절기 여성 건강, 이렇게 지킨다

입력 2013-04-08 16:09:41 수정 2013-04-08 16:07:5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민감한 여성들은 환절기에 스트레스나 면역력 저하 때문에 여성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봄은 일교차가 크고 변화가 많은 날씨 탓에 신체적, 감정적으로 예민한 시기이기도 하다. 이 시기에 주로 발생하는 여성 질환은 온도에 민감해 환절기에 특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항문 질환이다.

추운 겨우내 약해진 항문은 큰 일교차 탓에 항문 주변 피부와 근육이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환절기에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갑작스러운 활동량 증가에 따른 관절염, 차고 건조한 바람으로 피부 질환에 노출되기도 쉽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청결한 몸을 유지하기 위하여 비데를 사용하거나 집 안 대청소를 하는 것이 좋다. 동시에 스트레스 및 체력을 관리하면서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최근 가전업계에서는 원적외선 기능으로 좌욕 효과를 주는 비데와 움직이기 쉽도록 가벼운 청소기 등 건강을 생각한 가전을 잇달아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환절기 엉덩이 건강, 비데로 세심하게 관리

여성 병 예방을 목적으로 개발된 비데는 환절기 여성 건강을 지키는 데 탁월한 가전이다. 유러피안 스파비데 유스파(Uspa)의 UB-6035RW의 원적외선 기능은 임신과 출산을 겪은 여성들과 변비, 치질과 같은 항문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에게 좌욕 효과를 주는 건강 기능이 돋보인다.

일반 비데와 달리 건조 기능에 병원에서 상처 치유에 사용되는 ‘원적외선’을 접목한 이 제품은 항문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에게 좌욕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적외선이 가지는 강한 열작용과 침투력을 이용해 변기 속 청결한 환경을 제공해 준다.

작고 가벼운 청소기로 지키는 관절 건강

무거운 진공청소기를 집 안 곳곳 들고 다니며 봄 대청소를 하고 나면 관절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다. 작고 가벼워 이동이 쉽고 부드러운 핸들링으로 사용이 편리한 청소기를 사용한다면 관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또한, 강력한 흡입력으로 실내 미세먼지를 완벽히 제거한다면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울트라원 미니(UltraOne Mini)는 가벼운 무게와 아담한 사이즈로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한 청소기다. 기존 울트라원 시리즈 대비 38% 작아진 사이즈와 무게를 자랑하면서도 프리미엄의 완벽한 청소 성능은 그대로 갖춰 봄맞이 대청소에 적합한 제품이다.

완벽한 여과력으로 미세먼지 0.00%를 이루었으며 독일 최고의 인증기관 SLG 테스트에서 최고 성능 인증인 5 Star를 획득했다. ‘핸들 디자인’과 ‘소프트 휠’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반영한 제품으로 적은 힘으로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탄산수로 얻는 미네랄, 피부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는 물 대신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유행이다. 몸에서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음료수를 마시지 않아도 탄산이 주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장운동을 도와 변비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식전에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게 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탄산수로 세수하면 모공 속의 먼지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

탄산수 제조기 소다스트림은 집에서도 쉽게 탄산수를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 여대생뿐만 아니라 신혼부부, 자녀의 건강을 걱정하는 주부들 사이에도 인기다. 실린더 하나면 전기나 배터리 없이 약 240여 캔의 탄산수 제조가 가능하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04-08 16:09:41 수정 2013-04-08 16:07:55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