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일과 사람에 지친 당신, 힐링 하세요

입력 2013-04-22 18:07:44 수정 2013-04-22 18:07:4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바야흐로 힐링(Healing)의 시대다. 몸이나 마음의 치유를 뜻하는 ‘힐링’은 과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져나가며 힐링 컬러, 힐링 푸드, 힐링 테라피 등의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작년부터 거세게 불어 닥친 힐링 열풍은 ‘웰빙’을 넘어선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잡으며 올해 봄철 건강 트렌드에도 어김없이 반영됐다. 이러한 사회 전반적 분위기에 힘입어 각종 힐링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 일과 사람에 치인 당신, 자연의 향으로 치유하라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자연과 공존하며 그 안에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고자 한다. 하던 일은 제쳐두고 당장이라도 교외로 나가 신선한 봄 내음을 만끽하고 싶지만 쌓인 업무와 집안일을 먼저 처리해야 하는 것이 그들의 현실이다. 산과 바다로의 도피를 꿈꾸지만 하루 24시간이 모자를 만큼 바쁜 이들에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향기 테라피가 있다.

상쾌한 향을 지닌 쿨티 스틸레 라인의 ‘아쿠아(ACQUA)’ 디퓨져는 바닐라, 머스크, 수선화, 라즈베리 등의 내추럴 소재로 이루어져 공기 청정 효과는 물론 심리적 안정과 기분 전환에 주는 제품이다.

거실, 침실, 사무 공간을 비롯한 모든 곳에 적합한 ‘아쿠아(ACQUA)’ 디퓨져는 아로마테라피 효과는 물론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등나무 스틱에 한 번 흡수된 향은 상단 끝까지 퍼지며 섬세하게 발향되는 것이 특징이다.

밀레피오리 퍼퓸 글라스 캔들 ‘닌피아’는 오렌지, 베르가못, 자스민, 바닐라 등의 에센셜 오일로 제작되어 마음의 진정과 행복감을 주는 신선한 향을 담아낸 향초다. 식물성 향료와 인체에 무해한 향초용 왁스를 사용하여 만든 밀레피오리 향초는 빛과 함께 퍼지는 자연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 ‘콩’으로 지키는 내 몸 건강

웰빙 붐과 힐링 열풍에 힘입어 불황 속 건강 지킴이로 ‘콩’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식, 음료 업계에서는 이러한 관심에 빠르게 대응하여 콩의 효과를 강화시킨 제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콩은 기본적으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누구에게나 이로운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콩의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주름개선의 효과까지 있다고 알려져 ‘힐링푸드’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콩 본연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풀무원의 '리얼콩즙'은 콩이 가장 담백해지는 온도와 시간에서 천천히 삶은 후 전통 맷돌방식으로 갈아낸 새로운 두유 컨셉의 제품이다.

국산 재료로 만들어진CJ 제일제당 프레시안의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두부 스테이크'는 신선한 두부에 국산 돼지고기와 각종 국산 야채를 넣어 통째로 구워내어 아이들의 입맛에 꼭 맞는 제품이다.

오븐에서 구워낸 아침 대용 건강식 동아오츠카 ‘소이조이’는 콩과 말린 과일만을 주원료로 만들어진 웰빙 영양바이다. 오븐에서 구워내어 담백한 맛을 살린 ‘소이조이’는 블루베리. 딸기, 카카오&오렌지, 오렌지, 건포도&아몬드 등의 맛으로 출시되며. 대두가루와 과일의 맛을 남김없이 그대로 전해준다.

◆ 피부, 힐링으로 가꾸다

외부의 온도 변화와 봄 철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각질층을 더욱 두껍게 만든다. 따라서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두꺼운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더욱 높다.

건조한 공기와 스트레스로 푸석하고 거칠어진 피부에는 두꺼운 화장 대신 충분한 휴식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촉촉하고 윤기 있는 얼굴을 만드는 ‘힐링 화장품’으로 날씨에 지친 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꾸어보자.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코르셋 마스크’는 피부 속까지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 팩이다.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황금추출물,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 의 저자극 원료로 만들어진‘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코르셋 마스크’는 수면팩으로 사용 시 밤사이 피부에 충분한 휴식과 영양을 주어 생기 있는 피부와 날렵한 얼굴 라인으로 가꾸어 준다.

고농축 캐비어 추출물 100%를 캡슐에 담아낸 르페르 ‘로얄드캐비어 캡슐 에센스’ 는 러시아 철갑상어 캐비어를 이중 젤라틴 캡슐에 담은 제품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쏘내추럴의 ‘컨트롤 오브 마인드 힐링 크림’은 적당한 청량감과 시원함이 마음의 평온을 되찾아 주는 제품이다.

‘컨트롤 오브 마인드 힐링 크림’은 페퍼민트 오일, 일랑일랑 오일, 로즈마리 추출물, 유칼립투스 추출물 등으로 만들어져 정신 집중, 활력과 생기 부여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04-22 18:07:44 수정 2013-04-22 18:07:44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