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전문기업 세피앙이 영유아 자녀를 두고 있는 주부 640명을대상으로 젖병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엄마들의 42%가 젖병 선택에 있어 ‘배앓이 방지 기능’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고 답했다.
사용해 본 젖병에 대한 재사용 여부 역시 배앓이 방지 기능이 우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환경호르몬 문제로 주부들 사이에 이슈가 됐던 ‘젖병 재질’을 따진다는 응답도 30%로 뒤를 이었다.
아기 배앓이는 젖병의 진공상태로 인해 헛 공기를 과하게삼키거나 차가운 분유(모유)를 먹어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젖병 제조 업체들은 이를 해결해 주는 기능성 제품들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올해 초 국내에 런칭한 네덜란드 프리미엄 젖병 ‘유미’는 세계특허를 받은 ‘에어벤트’(Airvent)’와 ‘웜-커버’(Warm-Cover) 기능을 장착, ‘안티콜릭 젖병’(배앓이 방지 젖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유미 젖병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유미 젖병은 ‘배앓이 방지’ 기능인 에어벤트와 웜-커버에 대한 만족도가 각각 95%, 94%로 매우 높게 나왔으며 타사 젖병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10명중 9명은 유미 젖병으로 교체하겠다고 답했다.
기존의 일반적인 제품들이 젖꼭지에 있는 1~2개의 구멍으로 공기순환을 시키는 것과 달리, 유미 젖병은 별도의 에어벤트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4 point 공기순환으로 배앓이 방지 기능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일반 젖병이 이물질로 인해 젖꼭지 내 공기순환구멍이 막혀 젖꼭지 흡착이나 배앓이 방기 기능 감소, 세척의 어려움 등을 획기적으로 보완해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다.
수유용품 전문브랜드 유피스에서도 프리미엄 디자인과 고객편의성을 강조한 ‘New 패키지’를 선보인다.
젖병, 젖꼭지, 노리개, 머그컵 등 유피스의 모든 제품에 적용된 이번 ‘New 패키지’는 고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실용성과 글로벌 안전성을 강조해 눈길을 끈다.
유피스의 이번 ‘New 패키지’는 제품 사용법과 사용 연령에 대해 한눈에 알기 쉽도록 제품마다 패키지 앞면에 특징적인 아이콘을 추가해 이해를 돕는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젖꼭지나 젖병의 경우, 재질과 단계에 따라 제품이 세분화 되어 있어, 제품 선택 시 엄마들이 어려워한다는 점에 착안, 엄마들이 최대한 쉽고 빠르게 제품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깨끗한 패키지 디자인에 제품 사용설명서를 부착해 한 눈에 들어오도록 했다.
또한, 지난해 K-컨슈머 리포트 '매우 우수' 추천 내용, 제품 소재에 대한 글로벌 기관 인증 등의 정보를 포함하여 제품 신뢰도와 안전성을 더욱 강조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