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호프창업 프랜차이즈 ‘스토리런즈’, 전문성 높여 고객들에게 맞춤서비스 제공 눈길…
프랜차이즈 치킨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치킨 브랜드들의 전략이 보다 심화되고 있다. 다양한 치킨업체가 등장하면서 소비시장을 세분화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경쟁을 통해 조금이라도 더 소비자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만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많은 치킨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기 위해 맛과 품질은 기본으로 하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가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는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하나의 전략이다”고 전했다.
실제로 치킨전문점을 방문한 고객들은 인테리어, 맛, 품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하더라도, 불친절한 서비스나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면 매장 방문을 꺼리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랜차이즈 치킨브랜드 ‘스토리런즈’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은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데, ‘스토리런즈’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게 고객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유럽형 치킨카페 ‘스토리런즈’는 치킨 주문 시 가장 고민되는 메뉴 선택에 있어 시원한 해결책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메뉴 판에 강력 추천하는 메뉴 항목을 구성해 고객 선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는 간단하게 의사를 결정을 하는 사람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스토리런즈’의 관계자는 “고객이 문의할 경우, 퍼스널 컨설턴트처럼 입맛과 개성에 맞는 메뉴를 추천할 수 있도록 메뉴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추도록 모든 직원을 교육시키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이러한 서비스 전략은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줄 뿐만 아니라 충성고객층 형성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스토리런즈’는 이러한 서비스 전략으로 브랜드 입지를 높이면서, 치킨창업 시장에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식사와 술자리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메뉴라인과 상권특성 및 매장규모에 따른 카페형, 배달형 등 맞춤창업 지원을 하기 때문에 많은 가맹점 개설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