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방심했다가 '훌렁'…탈모 방지 노하우

입력 2013-06-14 17:55:33 수정 2013-06-14 17:55:3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높은 기온, 뜨거운 햇볕과 같은 여름철 유행환경에서는 두피와 모발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기온이 높아지면 두피에도 땀과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 빠르게 기름지고 지저분해지는데,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자칫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강한 햇볕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모발의 큐티클층 손상을 불러와 쉽게 탄력을 잃고 거칠어지게 된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철에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두피는 더욱 청결하게, 모발은 촉촉함을 잃지 않도록 꼼꼼히 케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올바른 클렌징으로 두피를 더욱 청결하게!

땀과 피지 분비량이 많은 여름철에는 세균이 빨리 번식하므로 저녁때 샴푸를 하는 것이 좋다.샴푸는 본인의 두피 타입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두피가 지성인 경우는 세정력이 뛰어난 딥 클렌징 샴푸를, 두피가 건조하다면 수분 및 영양 성분을 함께 공급해주는 샴푸를 선택하면 된다.

무엇보다 저녁 샴푸 후에는 모발을 완전히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습기를 머금은 모발은 손상되기 쉽고 세균이나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완벽한 건조를 위해서는 헤어 드라이어를 10cm 정도 떨어뜨린 상태에서 찬바람을 이용해 꼼꼼하게 말려야한다.


JMW의 '미니팝'은 작지만 강한 미니 헤어드라이어 제품으로, 전문가용급 드라이어의 강력한 바람을 느낄 수 있고 냉풍과 온풍을 겸용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음이온이 발생되어 모발 건조 시 머릿결을 더욱 차분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 주며 사용 시에 정전기 발생을 줄여주어 상쾌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아모스 프로페셔널의 '퓨어스마트 샴푸'는 복합 비듬방지 성분(ZPT, 크림바졸, 이미다졸)이 비듬인자를 제거하고, 아로마(티트리, 유칼립투스) 성분이 깨끗하고 청결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스위스 알파인 허브 추출물이 피지 분비 컨트롤 및 깨끗한 두피 관리를 돕는다.

르네휘테르의 '나뚜리아 밸런싱 샴푸'는 비타민이 풍부한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있어 잦은 샴푸에도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두피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편안하고 상쾌한 두피로 가꿔준다.

◆ 여름철에 알맞은 헤어 제품으로 모발을 촉촉하게!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건조해진 모발을 윤기있고 탄력있게 가꾸기 위해서는 여름철에 알맞은 헤어 제품을 선택해 충분히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트리트먼트는 리치한 크림 타입 보다는 젤 또는 가벼운 크림 제형으로 일주일에 1~2회 케어해 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헤어 오일이나 세럼 역시 가벼운 질감의 제품을 선택해 모발이 촉촉한 상태에서 발라주면 모발에 즉각적인 윤기와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외출 시에는 헤어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주는 것이 좋은데, 모발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며 두피에 열을 내리고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기 때문이다.


미쟝센의 '스타일 그린 두피&모발 팩'은 기름진 두피는 산뜻하게, 건조한 모발은 촉촉하게 가꿔주는 두피 마사지팩 제품이다. 하루 1분 투자로 간편하게 케어 할 수 있으며, 오후가 되어도 기름지지 않고 가볍고 부드러운 모발을 느낄 수 있다.

츠바키의 '츠바키 헤어 오일'은 청정 산지에서 손으로 직접 딴 햇 동백 씨앗에서 첫 번째 착유한 고농축 프리미엄 오일을 배합해 완성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모발에 도포하는 순간 빠르게 흡수돼 끈적임 없이 찰랑찰랑한 사용감으로 마무리되며 자외선, 드라이어의 열기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드 이희의 'HAVE A NICE HAIR 헤어 미스트'는 지쳐있는 모발에 즉각적인 생명력을 부여하고 정돈해 주며 탁월한 보습력으로 스타일까지 도와주는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효과를 겸비해 외출 전 또는 외출 중에 사용하면 좋으며, 보습력이 탁월해 항상 촉촉하고 생기 있는 모발로 가꿔 준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06-14 17:55:33 수정 2013-06-14 17:55:33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