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장마철에도 '보송보송' 청결 피부 유지하기

입력 2013-06-18 15:07:29 수정 2013-06-18 15:07:2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다. 높은 기온과 습도 때문에 불쾌지수가 높아지기 마련. 또, 피부 역시 습기 탓에 쉽게 끈적임을 느끼고, 공기 중 습기는 피부에 달라붙어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

장마철에는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해 세균 증식을 막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도록 신경 써야 한다. 손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꼼꼼한 클렌징을 기본으로 하며 흐린 날씨에 소홀하기 쉬운 썬케어도 주의를 기울인다. 또한, 평소보다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도록 바디케어 제품을 사용해 땀을 억제하고 산뜻한 장마철을 보내도록 하자.

◆사과같이 맑은 얼굴로 가꾸는 클렌징과 썬케어

장마철에는 평소보다 습도가 2~3배 이상 높은 것이 보통이다. 이로 인해 각종 세균이 피부를 위협하고 땀과 피지로 인한 노폐물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다. 장마철 피부를 산뜻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청결한 클렌징이 중요하다. 세안 시 너무 세게 문지르거나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따뜻한 물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준 뒤 거품을 내어 부드럽게 세안하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해 모공을 조여주는 것이 좋다.

고기능성 스킨케어 쏭레브 ‘익스펙테이션 하이드레이팅 페이셜 클렌저’는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관리해 주는 6無첨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부드러운 거품이 모공 구석구석 남아있는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클렌징 해준다. 자작나무수액,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을 함유하여 지친 피부에 진정효과와 수분을 공급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날이 흐리고 비가 오면 햇볕이 없다는 생각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가 있다. 특히, 흐린 날씨에 더욱 강력해지는 자외선 A는 색소침착은 물론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장마철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도록 한다.

제품 선택 시에는 자외선 A를 차단하는 ‘PA’ 지수와 자외선 B를 차단하는 ‘SPF’ 지수를 확인하고 구입하도록 한다. 제품을 바를 때는 입술, 눈가, 코 등 자외선에 민감한 부분을 더욱 신경 써서 발라주는 것이 좋다.

쏭레브 ‘익스펙테이션 데일리 썬 프로텍션’은 광노화의 주원인인 자외선 A, 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제품이다.

피부톤을 보정하는 효과가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를 생략할 수 있으며 오일 프리 제품으로 끈적임이 적어 장마철에도 산뜻한 사용 감을 느낄 수 있다.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아(SPF 43, PA+++) 장시간 외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땀냄새 없는 보송보송한 바디 피부를 위한 바디 케어

장마철에는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땀이 많이 나고 옷이 몸에 달라붙어 쉽게 불쾌감을 느낀다. 이때 땀 분비를 일시적으로 억제해 주는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면 보다 쾌적한 장마철을 보낼 수 있다. 하지만 제품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알레르기 증상으로 피부가 화끈거리고 가려울 수 있으며 피부 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한다.

니베아의 데오드란트 '블랙 앤 화이트'는 땀 냄새는 물론, 땀 때문에 여름철 흰색과 검은색 의류에 누런 자국이나 흰 얼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준다. 안티 옐로 스테이닝 기술이 투명 방어막을 만들어주는 원리다. 스프레이와 롤 온 2가지 타입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 시기에는 습도가 높아 몸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기 쉽다. 또한, 바디 보습 제품을 생략하기 쉬운데 대기 중에 있는 습기 때문에 체감되는 것일 뿐 실제로 그런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습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다. 유분기가 많은 제형보다는 사용감이 가벼운 바디 미스트 제품이 효과적이고 불쾌한 냄새 대신 은은한 향기를 남겨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된다.

일리 ‘아로마 릴랙싱 바디 미스트는 뿌리는 즉시 피부 온도를 2도 낮춰 진정시키는 바디 에센스 미스트 제품이다. 즉각적인 수분 공급은 물론 은은한 국화향이 퍼져 불쾌지수가 높은 장마철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쏭레브 관계자는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해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것도 장마철, 산뜻한 피부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06-18 15:07:29 수정 2013-06-18 15:07:29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