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여름방학 수학 특강으로 사고력 기르자

입력 2013-06-20 14:00:28 수정 2013-06-20 14:00:2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영재 사고력수학교육기업 시매쓰(대표 이충기)는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20일부터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여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설된 여름방학 수학 프로그램은 ‘영재특강’, ‘문제해결력특강’, ‘사고력 연산특강’, ‘사고력 도형특강’, ‘교과특강’, '7세 우수반 과정' 등 총 여섯 개다. 7세 유아부터 초등 6학년까지 각 학년별로 요구되는 수학개념과 수학적 능력을 세분화하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영재특강’은 자기주도적으로 진행되는 사고력 바탕의 영재수학 프로그램으로, 초등 2학년부터 6학년까지 들을 수 있다. 프로젝트 방식이 가미된 수업인만큼 친구들끼리 창의적 과제를 해결하며 탐구와 토론, 발표 등의 사고력 활동을 진행한다. 경시대회나 영재교육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하다.

'문제해결력 특강'은 문제에 대한 구조적인 분석력을 길러주는 초등 고학년 대상의 문제해결력 강화 프로그램이다. 심화학습이 필요한 상위권 코스로, 문제에 대한 구조적인 분석력과 자기주도성, 창의성, 통합적 문제해결력을 길러준다. ‘상위권수학 텐텐’ 교재로 진행하며 내신과 경시대회까지 대비할 수 있게 해 준다.

초등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수강할 수 있는 '사고력 연산특강'은 시험에서 자주하는 계산실수를 예방하고 부족한 연산 영역을 집중 보강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루하기 쉬운 연산학습을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제해결식 문제를 통해 수학적 두뇌를 자극하고 연산학습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사고력 도형특강'은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도형에 대한 감각과 공간지각력, 도형적 사고 발달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초등 3학년 때 배우는 도형 영역은 5,6학년뿐만 아니라 중학교 수학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매우 중요한 주제들을 포함하고 있어, 초등학교에서 도형의 수학적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수업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이다.

‘교과 특강’은 정확한 개념 형성을 목표로 하는 초등 3~6학년 대상의 교과수학 프로그램이다. 다음학기 교과 개념을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을 통해 접근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예습이 가능하게 해 준다. 수업은 개념을 학생들이 스스로 발견하고 정리하게 하는 탐구.발견학습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서술형 문항 대비에 도움이 된다.

예비 초등생이 들을 수 있는 ‘7세 우수반 과정’은 학교 입학 전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는데 목표를 두고 교구와 교재, 재미있는 수학활동을 통해 개념이해를 도와준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수학적 사고를 쓰고 말해보며 수학적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준다.

시매쓰 학원사업본부의 김재근 본부장은 “짧은 여름방학 동안 자녀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학생 수준에 따라 보강학습과 심화, 선행학습을 하며 수학실력을 꼼꼼하게 다져놔야 한다”며, “이번에 준비한 여름방학 특강은 스토리텔링, 수학사, 실생활 연계 등 다양한 수학 문제에 대한 자유로운 사고를 할 수 있는 문제해결방법을 배울 수 있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창의력과 문제해결력, 의사소통력을 탄탄하게 기를 수 있을 것”고 말했다.

시매쓰 여름방학 특강은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실시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특강 기간 및 프로그램은 각 지점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매쓰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3-06-20 14:00:28 수정 2013-06-20 14:00:28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