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추석 선물 총집합] "카드 한도 초과 되겠지만…" 부모님께 꼭 드리고 싶은 맞춤형 선물

입력 2013-09-09 17:49:40 수정 2013-09-10 09:38:4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민족의 고유의 대명절, 추석이 코 앞이다. 국내 소비자들은 가족, 친지 및 지인들을 위한 추석 선물 구입 비용으로 평균 29만 9천원을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글로벌 정보분석기업 닐슨코리아는 서울 및 4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2~ 16일 동안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013년 추석 선물 구입 계획’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9명 이상(94.2%)은 ‘추석 선물 구입 계획이 있다’고 답변했으며, 선물 구입 비용으로 평균 29만 9천원을 지출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는 2012년 조사 결과(27만4천원)와 비교해서 2만5천원(+9.1%)이 증가한 금액이다.

이처럼 가벼운 주머니 사정에도 불구하고 평소에 챙기지 못한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선물 준비에 여념이 없다. 가족, 지인들의 취향에 꼭 맞는 추석 선물은 없을까.

유통업계 관계자는 "받는 이의 취향을 먼저 파악하고, 시즌에 알맞게 구입하는 것이 요령"이라며 "고가부터 저가까지 다양한 기획세트들이 출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 품격있는 와인으로 감사의 마음을
이번 추석에 은사 또는 직장 상사와 같이 격식을 갖춰 마음을 전해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실속과 품격을 동시에 담은 와인을 골라보자.

‘돈 막시미아노’ 세트는 칠레의 10대 와인회사 중 하나인 에라주리즈의 설립자에게 바치는 헌정판이자, 칠레 대통령을 4명이나 배출한 가문의 와인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핵안보정상회의에서 칠레 대통령 오찬 공식 와인으로 선정되기도 해 선물로서의 품격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17만원대.

◆ 건강이 걱정되는 할머니부터 부모님까지... '건강식품'이 딱!

시중에는 실버세대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돼 자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비타플렉스 포 실버’는 실버세대를 타깃으로 한 종합 비타민인 만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분, 뼈 건강 유지가 필요한 분, 영양 불균형 개선이 필요한 분, 체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유지하고 싶은 분 등 나이가 들면서 몸의 기력이 없어 고민인 노인분들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이다.

LG 생명과학의 ‘리튠 프로-리버’는 잦은 야근과 술자리로 피로한 아버지의 간 건강을 위해 좋다. 간 기능 개선을 돕는 엉겅퀴 추출물 밀크시슬과 비타민 B군 5종(1일 섭취기준 대비 500%)을 함유해 활력 증진 효과가 있다.

손발이 차고 자주 붓거나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 어머니를 위한 선물로는 ‘리튠 프로-오메가3’가 좋다. 오메가3의 주요 성분인 EPA와 DHA의 함양이 높으며, 천연 해조류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부담 없이 소화할 수 있다. 가격은 2만원대.

◆ 열혈 골프 매니아라면?

선물을 받는 분이 열혈 골프 매니아라면 초경량 골프화 선물로 라운딩시 피로를 줄여 드리는 것도 추천한다.

아디다스 골프의 아디제로(adizero)는 부피와 무게를 최소화한 소재를 사용해 골프화를 신지 않은 듯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기존 천연 가죽에 비해 11% 얇고, 39% 가벼운 초 극세사 특수 피혁을 사용해 통기성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갖췄고 향상된 방수능력과 내구력으로 처음 신었을 때와 동일한 성능 유지가 가능하다. 가격은 24만원.

◆ 아웃도어 매니아를 위한 등산용품

추석이 지나고 나면 선선한 가을이 성큼 다가온다. 실내보다 야외 워킹과 등산 등 가을 운동을 즐기는 활동적인 지인이나 동료에게 보온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등산용품을 전달해보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포르테 리버시블 구스다운'은 우수한 보온성은 물론 양면으로 두 가지 연출이 가능해 실용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

네파의 '포르테 리버시블 구스다운'은 안과 밖의 디자인과 컬러를 다르게 제작해 양면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리버시블) 실용적인 제품이다. 한 면은 선명한 컬러 배색과 가슴 부분의 주머니를 적용해 활동적이고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하며, 안쪽은 단색의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해 어디에나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다.가격은 35만원.

◆ 긴 연휴, 통큰 호텔 패키지로 '으쓱'

꽉 막힌 도시를 벗어나 가족들과 함께 달콤한 일탈을 즐기고 싶다면 호텔 패키지를 염두해 보자.

롯데호텔 제주에서는 올 가을 가족들과 함께 자연을 벗삼아 바비큐파티를 즐길 수 있다.

나무와 나무 사이 바다가 보이는 2층 ‘오두막집’과 외국영화에서나 봤음직한 ‘캠핑 트레일러’, 그리고 야영의 정석 ‘텐트’ 중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 캠핑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됐으며 캠핑존 오션은 캠핑 트레일러 3개, 오두막집 3채, 야영텐트 5개 등 총 11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 가격은 78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서울신라호텔 추석 패키지 ‘가을 속으로’ 는 체크인한 순간부터 체크아웃까지 최고의 가을 힐링 라이프스타일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1박 상품이다.

우선 체크인을 한 뒤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 입장해 저녁 6시까지 여유롭게 수영이나 태닝을 즐긴다. 저녁 5시부터 9시까지는 가을 단풍으로 물든 영빈관에서 선선한 바람을 만끽하며 다양한 와인을 시음하는 ‘와이너리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이후 저녁 7시부터 11시 사이에는 어번 아일랜드 루프탑에서 커플 세트 메뉴와 와인을 맛본다. 다음날 아침에는 ‘더 라이브러리’에서 영국 본토에서 온 ‘풀 잉글리시 브렉퍼스트(Full English Breakfast)를 조식으로 즐긴다. 36만원 부터.

◆ 한우냐, 전통 다과냐, 그것이 문제로다

많은 친지들이 모이는 추석에는 함께 즐길 수 있는 식품류도 인기다. 롯데마트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한 대한민국 대표 ‘명인 선물세트’를 판매 중이다.

제 26호 김규흔 명인의 ‘명인 약과 세트(고급 약과 240g*24개)’를 전점 2,000세트 한정으로 시중가 대비 10% 가량 저렴한 23,400원에, 제 37호 권기옥 명인의 ‘궁중장 왕 세트(궁중 어육된장 400g, 덧된장 400g, 궁중 약고추장 200g)’를 전점 500개 한정으로 79,200원에 판매한다.

한우전문쇼핑몰 다하누몰(www.dahanoomall.com 대표 최계경)에서는 이번 추석을 맞아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고급 선물로 인기를 끌던 한우 사골과 우족 선물세트를 4만원대에 선보였다.

강강술래는 100% 한우사골곰탕 대용량세트(800ml/5팩/15인분)는 3만9100원, 소용량세트(350ml/5팩/10인분)는 2만2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 부모님 팔자 주름은 내가 책임진다!


뷰티 업계 관계자는 "이번 추석선물세트는 연령대, 피부 고민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되었다”며 “ 그 동안의 감사한 마음과 아름다움까지 선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세이도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퓨처 솔루션 LX에서는 ‘퓨처 솔루션 LX 세럼 세트’를 선보였다. ‘퓨처 솔루션 LX 얼티메이트 리제너레이팅 세럼’ 정품과 클렌징폼, 소프너, 세럼, 크림, 아이크림 등 퓨처 솔루션 라인의 샘플5종으로 구성됐다. 시세이도만의 특허 기술이 담긴 퓨처 솔루션 LX 세럼 세트로 최고급 안티에이징 케어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35만원대.

깊어진 팔자주름과 칙칙해진 피부톤이 고민인 피부에는 ‘리바이탈 팔자주름 크림 세트’를 추천한다. 본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세련된 스타일의 딥블루 클러치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26만원대.

비오템 ‘블루 테라피 에센스 세트’는 신제품 안티에이징 라인을 정품 및 미니어처 제품으로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블루 테라피는 피부 친화력이 높은 물속 추출 성분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주름, 피부톤, 탄력 3가지의 노화 징후를 종합적으로 관리해준다. 11만원대.

비오템 옴므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구성된 '포스 수프림 세트'는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중년 남성들을 위한 제품으로 꽃중년 열풍과 맞물려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포스 수프림'은 노화가 진행된 남성 피부의 주름을 개선시켜주고 윤기와 탄력은 물론, 건강한 피부톤으로 되돌려주는 등 남성 피부 노화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가 가능한 라인이다. 13만8천원대.

‘비취가인 보담결 앰플에센스 기획세트’는 주름개선기능성으로 장뇌삼, 영지버섯을 비롯한 귀한 약재를 함유해 피부 탄력에 탁월한 성분만을 정성껏 농축시킨 앰플에센스이다.

‘보담결 아이크림’은 연약한 눈가를 위해 세심하게 처방한 맞춤 제형으로 매끄럽게 퍼지고 부드러우면서도 쫀쫀하게 감싸 안아 탄력있게 마무리하여 눈가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며 촉촉한 눈가를 완성해 준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09-09 17:49:40 수정 2013-09-10 09:38:42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