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 특화된 메뉴와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인기
최근 외식시장에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 웰빙메뉴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빵이 아닌 밥을 메인으로 한 밥버거 전문점의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밥버거 전문점은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밥버거 전문점은 프랜차이즈화를 거치면서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간편함과 가격경쟁력을 내세운 많은 밥버거 브랜드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과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유발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프랜차이즈 밥버거 전문점 시장을 살펴보면, 수 많은 밥버거 브랜드가 춘추전국시대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다.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밥버거 창업을 할 때,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까? 리딩 브랜드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을 주목해야 한다.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는 발전성도 높고,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인해 잠재적인 수익도 크다고 할 수 있다.
리딩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는 ‘뚱스 밥버거(뚱’s 밥버거)’는 맛과 영양, 가격 등 모든 부분에서 고객들을 좋아하는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다.
갓 지은 밥과 신선한 토핑으로 건강이라는 면을 충족시키고, 1,500원부터 시작하는 실속 있는 가격은 요즘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최근에는 다른 밥버거 전문점에서는 볼 수 없는 전용 용기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신개념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의 관계자는 “부담 없는 가격대, 다양한 메뉴, 전용 용기 사용 등을 통해 기존 밥버거 전문점보다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리딩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의 도입, 경쟁력 제고 등 아낌 없는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뚱스 밥버거’는 많은 가맹점 개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 등이 없고, 물류보증금과 POS 사용료도 없어서 투자대비 수익률 높은 창업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뚱스 밥버거’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