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여드름피부에 좋은 폼클렌징으로 여드름빨리없애는법 추천

입력 2013-10-24 11:06:14 수정 2013-10-24 11:06:1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누구나 한번쯤 피부에 대한 고민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얼굴에 나는 여드름 때문에 고민을 한다. 여드름이 나는 원인은 외부적인 요인, 내부적인 요인으로 나뉜다. 외부적인 요인은 급격한 온도나 습도 차이 등으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이며 내부적인 요인은 생리적, 유전적, 호르몬의 원인 등에 의해 발생된다. 여드름이 가장 많이 생기는 얼굴여드름은 볼에 나는 볼여드름 외에도 이마여드름, 턱여드름, 코여드름 등으로 여드름이 생기는 부위별로 관리방법에 차이가 있다. 얼굴부위별로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과 여드름빨리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째, 이마여드름원인과 이마여드름빨리없애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마여드름원인은 이마를 만진다거나 머리카락이 닿는 경우, 각종 악세서리나 모자의 접촉 등 외부에서 이마의 피부를 자극하여 발생된다. 또한 내부 기관의 이상이 생기는 경우에도 이마여드름원인이 될 수 있다. 내부 기관에 이상이 생기면 기능 저하 현상과 체내에 열이 발생되는데, 이렇게 열이 발생되면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를 과도하게 분비해 이마여드름원인이 된다.

이마여드름빨리없애는방법은 기본적으로 세안이 중요하다. 세안은 아침과 저녁으로 두 번 정도 꼼꼼히 씻어 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지나치게 잦은 세안과 자극적인 세안은 여드름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저자극세안법을 선택해야 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뽀드득 거리는 소리가 나는 세안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모공과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 다음 세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기름종이를 이용해서 이마에 있는 기름을 닦아 주는 것도 이마여드름빨리없애는방법에 도움이 된다.

둘째, 코여드름원인과 코여드름빨리없애는방법도 빼놓을 수 없다. 코여드름원인은 코를 자주 만진다거나 코를 자극하는 습관, 기후 변화와 스트레스 등이 코여드름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코여드름원인은 한의학적으로 비위의 기능 저하가 주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비위란 소화, 흡수를 담당하는 장부를 말한다. 그래서 코여드름이 생긴다면 비위의 건강에 대해 살펴보고 코여드름원인을 파악해야 한다.

코여드름은 쉽게 가라앉지도 않고 손으로 건드리기 쉬워 여드름흉터가 남기도 쉽다. 코여드름없애는방법에는 이마여드름과 같이 아침, 저녁으로 세안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항균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대부분 항균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에는 티트리 오일, 알로에, 어성초 추출물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여드름부위에 자극을 덜어준다. 마지막으로 코여드름빨리없애는방법으로 코에 절대 손대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앞서 말했듯이 손에는 세균이 많기 때문이다.

셋째, 턱여드름원인과 턱여드름빨리없애는방법도 중요하다. 많은 여성들에게 턱여드름이 자주 생기기 때문이다. 바로 여성의 생리 주기가 턱여드름원인이 되기 때문인데, 보통의 여성은 생리 2주전부터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면서 배란 준비를 한다. 그 때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이 발생하게 되어 피지분비량을 늘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턱여드름 발생을 촉진시킨다. 또한 여성의 경우, 자궁질환의 영향이 턱여드름원이 될 수도 있다. 남자의 경우, 턱여드름원인으로는 아침마다 면도를 할 때 칼날에 베여서 생긴 흉터에 세균이 감염되어 턱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한다.

여자들의 턱여드름빨리없애는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자궁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생체리듬을 원활히 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꼼꼼한 세안과 주기적인 각질 제거도 중요하다.

이렇게 여드름빨리없애는방법, 여드름원인을 알아봤지만 이미 생겨난 여드름흉터를 없애기란 쉽지 않다. 여드름흉터없애기위해서는 병원 등을 방문하기도 하고 집에서 팩이나 스크럽, 여드름스팟, 여드름폼클렌징을 이용해 관리하기도 한다. TS아크네폼클렌징은 여드름피부, 민감한피부에 적합한 남녀 공용 폼클렌징으로 세안 시, 피부 자극을 덜어주며 청량감을 부여해 준다. 티에스 아크네폼은 식약처로부터 여드름예방의약외품으로 인증 받은 여드름폼클렌징으로 트리클로산, 고삼추출물 등 식물성 성분이 함유되었다.

여드름, 뾰루지 등 각종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노폐물과 과잉피지를 깨끗이 관리해야 한다. 올바른 세안을 통해 모공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 피지, 먼지, 화장품찌꺼기를 제거하는 것은 깨끗한 피부 만들기의 첫 걸음이다.
입력 2013-10-24 11:06:14 수정 2013-10-24 11:06:14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