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블랙헤드·화이트헤드·각질 없애는 방법, 시술-스크럽-스틱-압출기-제거화장품 어떤 게 좋을까?

입력 2013-11-01 10:31:08 수정 2013-11-01 10:31:0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계절이 바뀌면 패션과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어 기분전환을 하는 여성들이 늘어난다. 이 같은 스타일 변신의 기반은 바로 하얀피부, 깨끗한 피부이다. 최근에는 하얀피부, 깨끗한 피부를 위해 레이저토닝, 피부토닝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예전에는 여드름자국, 여드름흉터로 고민하는 사람들만이 재생레이저, 레이저토닝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 피부토닝을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피부질환이 아니어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각질제거를 위해 레이저토닝 효과를 보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정상적인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레이저토닝 시술을 받은 후 후기를 올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는 비슷해 보이지만 각각의 방법을 통해 관리 해주는 것이 좋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관리를 하기 전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보통피지와 각질은 모공을 통해 빠져 나가지 못하고 모낭 내에 쌓이게 되는데, 이것이 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된다. 여드름의 기본 병변을 면포라고 하는데 이게 좁쌀처럼 하얗게 보이게 되면 좁쌀여드름이라고 하고, 면포의 구멍이 거의 막힌 상태인데 하얗게 보이는 것을 화이트헤드라고 한다. 반면 면포의 구멍이 트여 있는 경우는 공기와 맞닿으면 까맣게 변해서 블랙헤드라고 하는 경우가 많다.

피지가 분비에 비해 배출이 되지 않고 모공 속에 피지 덩어리로 남는 것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관리가 소홀한 경우 발생하기 쉬우며 피부가려움증, 피부트러블을 유발시킬 수 있다. 심한 경우 화농성여드름과 염증 및 피부질환, 여드름흉터로 발전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방법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 블랙헤드 압출기, 화이트헤드 코팩 등의 제거제가 출시되고 있으며 간편하게 블랙헤드제거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블랙헤드제거, 화이트헤드화장품, 화이트헤드팩, 화이트헤드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은 피부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블랙헤드, 화이트헤드제거를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요즘 같은 환절기 날씨에 놓칠 수 없는 피부관리가 바로 얼굴각질 및 피부각질 관리이다. 얼굴각질제거는 주1~2회 정도가 적당하며, 과도한 얼굴각질, 피부각질은 피부가려움증, 피부트러블 및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각질제거제와 얼굴각질제거방법이 필요하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매끄럽게 만들 수 있는 간편한 얼굴각질제거방법의 기본은 올바른세안법에 있다. 요즘은 세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여러 매체에서 동안세안법 및 꿀피부세안법으로 소개된 식초세안법, 녹차세안법, 우유세안법, 살뜨물세안법, 생크림세안법, 수지세안법 등이 이슈가 되고 있다. 또한 세안을 할 때, 얼굴각질 및 피부각질에 효과적인 세안제, 세안브러쉬, 겟잇뷰티 모공브러쉬, 세안기, 얼굴스크럽추천제품 등 다양한 세안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 특히 피부관리타올은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사용법을 묻는 사람들이 많다.

겟잇뷰티 여드름 피부 케어 편에 소개 된 트러블피부 관리 추천 RS 훼이스 타올을 사용하면 각질제거는 물론 블랙헤드, 화이트헤드제거에 더욱 효과적이다. 페이스타올은 완벽한 모공 클리닝이 가능해 효과적으로 모공을 청소해주는 탁월한 아이템이다. 피부 깊이 남아있는 각질, 화장품 찌꺼기, 묵은 피지 등을 제거하는 것은 기본적인 스킨케어이다. 특히 모공관리, 피부관리에 까다롭기로 유명한 연예인들이 두루 사용하고 있어 입 소문 난 얼굴스크럽제이자 모공관리화장품대용이며 두꺼운 화장을 하는 연예인들의 피부에 남아있는 화장품 잔여물들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또한 페이스타올을 이용하여 올바른세안법을 한 후 극세사타올인 RS 클렌징 타올을 이용하여 물기를 제거해주면 피부에 더욱 효과적이다. 클렌징타올은 놀라운 흡수력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물기를 제거해 주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의 소유자들도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한 세안타올이다. 또한 첨단 루프 과학으로 만든 극세사타올 답게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고 알레르기나 민감성피부, 어린아이들도 사용 가능한 고급타올이다.

블랙헤드ㆍ화이트헤드ㆍ각질없애는방법, 모공줄이는방법에 대한 정답은 없다. 하지만 블랙헤드ㆍ화이트헤드ㆍ각질로 고민을 하기 전, 올바른세안법을 통해 피부의 근본적인 스킨케어로 피부트러블, 여드름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입력 2013-11-01 10:31:08 수정 2013-11-01 10:31:08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