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기미주근깨없애는방법 시술-약-팩-화장품, 집에서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입력 2013-11-04 11:44:09 수정 2013-11-05 10:23:0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선선해진 날씨에는 피부관리에 소홀한 사람들이 많아진다. 하지만 이 시기에는 진정으로 피부관리에 집중해야 할 때이다. 가을철에는 자외선지수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높을 뿐만 아니라 대기가 건조해서 충분한 보습관리, 피부재생관리, 주름관리 등이 필요하다. 또한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크고 자외선노출이 강한 날씨에는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색소침착으로 인해 피부관리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신경을 써야 한다.

가을철에는 쉽게 기미, 주근깨가 생길 수 있는 흔한 색소질환인 기미생기는원인은 외적 요인으로는 자외선, 내적 요인으로는 호르몬 분비, 유전적 요인 등의 얼굴기미생기는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기미와 구별이 어려운 주근깨의 경우도 햇빛의 노출에 의해 많이 생겨난다. 이미 한 번 생겨난 기미치료, 주근깨치료는 기간이 길고 많은 비용이 발생되기 때문에 미리 기미예방, 주근깨 예방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자외선은 기미생기는원인 중에서 큰 요인으로 작용한다. 우리의 피부는 장시간 자외선노출을 하게 되면 피부 스스로 보호하기 위한 멜라닌 색소를 형성해 피부표면으로 검게 나타나게 된다. 이것이 바로 기미, 주근깨, 잡티가 되는 것이다. 또한 자외선은 멜라닌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기존에 존재하던 기미, 주근깨, 잡티를 더욱 짙어지게 만들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미주근깨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자외선차단이다. 야외활동이 많은 가을철에는 특히나 자외선차단에 신경을 써야 한다. 반드시 외출 30분 전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메이크업을 할 때는 자외선차단 기능이 포함된 기초화장품이나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가을철 피부관리에서 신경 써야 하는 기미주근깨없애는방법은 바로 화이트닝 케어이다. 화이트닝 화장품은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멜라닌 색소의 증가를 억제해 기미와 주근깨를 옅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한 건조한 피부는 얼굴주름인 팔자주름, 이마주름, 눈주름, 잔주름 등을 유발하므로 보습효과가 있는 미백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안 후, 미백효과을 가진 기초화장품을 바르면 피부표면의 각질층을 없애주는 동시에 촉촉하게 수분공급을 해준다.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으로도 피부재생을 위해 오래된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지나친 각질제거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 스크럽제와 마스크팩을 이용해 각질관리를 해주면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에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주름관리 및 피부미용을 위해서 피부과에서 보톡스, 필러 등의 코필러, 이마필러, 애교필러 등의 필러시술과 사각턱보톡스, 턱보톡스, 눈가보톡스, 볼살보톡스 등의 보톡스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피부과시술을 받을 때는 값싼 할인, 지인추천 등에 현혹되지 말고 반드시 자신에게 맞는 피부과시술을 받는 것이 피부건강 및 피부재생에 도움이 된다. 또한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미국수입화장품, 이태리수입화장품, 일본수입화장품 등의 수입화장품, 명품화장품을 많이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사실상 자신의 피부타입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구매해 피부트러블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환절기에는 피부탄력 없이 늘어지고 모공도 넓어지며, 햇볕을 많이 받은 피부는 자기방어 기능으로 각질층을 두껍게 만든다. 집에서기미주근깨없애는방법은 스팀타월과 냉타월을 준비해 번갈아가면서 얼굴에 얹어준다. 모세혈관의 수축 이완이 반복되면서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늘어진 피부탄력을 살려주며 피부좋아지는법, 하얀피부만들기에 도움이 된다.

특히 눈주름 관리로 주름관리에 도움이 되는 피부재생크림이나 주름제거크림, 팔자주름크림, 이마주름크림, 눈가주름크림, 아이크림 등의 주름개선화장품이 꼭 필요하다. 눈주름 케어와 눈가 수분 보유력을 상승시키고 미백 효과까지 있는 이지에프 바머 아이세럼이 있다. 아이세럼에 함유된 노벨상을 수상한 EGF(상피세포성장인)성분은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유수분 피부밸런스를 조절해 피부에 활력을 제공해준다. 또한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의 무첨가 처방을 통해서 민감한 눈가피부에 자극 없는 순한 성분만을 담은 무파라벤화장품으로 눈밑 기미, 주근깨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주름개선화장품이다. 그 밖에도 7가지 차 복합추출물은 피부진정, 피부컨디션회복 미네랄보충,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 등의 효과로 다크서클로 인해서 칙칙했던 눈매를 선명하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식물성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이다. 기능성화장품 1위를 차지하면서 이지에프바머 아이세럼은 여성, 남성 모두에게 관심사라고 볼 수 있다.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제거를 위해서 미백화장품, 잡티제거화장품, 기미없애는화장품, 없애는약 등을 많이 활용하는데,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려하지 않은 기초화장품추천, 연예인기초화장품, 여자연예인화장품, 기미주근깨시술 등은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이나 효과 없이 비용만 지출하는 행위가 될 수 있다. 꼭 기억할 것은 항상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구매해서 올바른 사용법으로 사용하는 것이 하얀피부, 모찌피부, 꿀피부, 물광피부 등의 피부좋아지는법에 해답이 될 것이다.
입력 2013-11-04 11:44:09 수정 2013-11-05 10:23:07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