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는 이 밖에도 주방 내 불쾌한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생활용품 전문기업 CJ LION(대표 와다 케이지)가 100% 유럽산 원료를 사용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로 프리미엄 베이킹 소다 10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로 프리미엄 베이킹 소다 100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참그린 주방의 기적’ 브랜드 제품으로 기존 기름기 제거와 찌든 때 제거 제품에 이은 프리미엄 친환경 주방세제. 세계 최초 소다 제조 공법 개발사인 ‘솔베이’사를 통해 공급받는 독일 및 벨기에의 유럽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정에 특화된 약알칼리성 마이크로 파우더가 긁힘 없이 묵은 때와 오염은 물론, 각종 생활 얼룩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또한 식품에 사용하는 유럽산 프리미엄 그레이드 성분을 사용해 채소와 과일 세척이 가능하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악취나 싱크대 배수구 등 주방에서 발행하는 불쾌한 냄새를 억제하는 데 탁월하다.
베이킹소다 활용법
<청소>
베이킹소다의 성질 중 발포는 산성 얼룩이나 악취를 만나면 때를 빼는 효능을 갖는다.
주방, 욕실 등 구석구석 청소하기 힘든 곳의 찌든 때를 빼는데 사용하면좋다.
욕실 곰팡이는 베이킹소다와 따뜻한 물을 걸쭉하게 섞어 칫솔로 닦아준다.
금속샤워기는 봉지에 베이킹소다 1/4컵+식초 1컵을 넣고 샤워기를 담군다.
배수구를 청소할 때는 베이킹소다 1컵에 식초 1컵 뜨거운 물을 거품이 생길때까지 부으면 된다.
<세척>
베이킹소다는 수용성으로 물에 녹으면 결정의 각이 둥글어져 요철을 만든다.
이때 때를 빼내는 작용과 살균작용을 하게 되는데 민감한 식품세척이나 아기용품 등을 세척하는데 쓸 수 있다.
아기용품을 소독할때는 베이킹파우다 3큰술에 물을 섞어 3분정도 끓인다.
인형을 세탁할땐 봉투에 인형과 베이킹소다를 넣고 흔든후 15분후에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OK.
[ 키즈맘 이미나 기자 ]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