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남자 쉐이빙 폼, 오일, 젤, 면도크림 바르는 사용법 달라. 가격과 유통기한 확인 必

입력 2013-11-25 10:21:57 수정 2013-12-19 17:41:5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나이는 30살 오빠, 얼굴은 40살 아빠? 올해로 31살인 직장인 한 모씨. 여자친구가 없는 것도 서러운데, 처진 피부와 유난히 많은 수염 때문에 항상 40대로 오해를 받곤 한다. 더 서러운 것은 하루 2번씩 쉐이빙(면도)을 하는데도, 수염이 빨리 자라 지저분한 사람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한 모씨는 “며칠 전 어렵게 소개팅을 받았는데, 첫 마디가 몇 살이세요? 수염 때문에 산적 같아요.” 라는 말을 들었다며 우울해했다. 한 모씨처럼 수염과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쉐이빙 습관부터 바꾸자. 쉐이빙은 피부미남이 되기 위해선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과제이기 때문이다.

남자는 여자의 피부보다 피지양도 많고, 두껍다. 피지 분비량이 많으면 모공이 넓어져 피부가 거칠어지고,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특히, 쉐이빙(면도)은 남자의 피부를 자극해, 노화를 촉진 시킨다. 그렇다고 쉐이빙을 안 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남자의 피부를 지킬 수 있는 쉐이빙 방법이 없을까?

올바른 쉐이빙(면도) 방법, 제1원칙! 바로 남성 쉐이빙폼(쉐이빙젤, 쉐이빙크림, 쉐이빙 오일 등)을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다. 많은 남성들이 쉐이빙크림 대신 비누거품으로 쉐이빙을 한다. 비누거품은 윤활력이 떨어지고, 보습성분이 없기 때문에 피부자극이 심하다. 시중에 폼, 젤, 오일 등 다양한 타입과 가격의 남성 쉐이빙폼(면도크림)이 있으니, 자신의 피부와 수염 상태에 맞는 남자면도크림을 선택하자. 흔히 남자 쉐이빙 폼하면, 폼 타입의 면도크림을 많이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젤 타입의 쉐이빙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젤 타입의 남자 쉐이빙 폼은 피부 보습력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남자 쉐이빙 젤 제품으로 ‘보쏘드(bosod) 쉐이브 솔루션 젤’이 있다. 온라인에서 ‘쉐이빙젤 추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보쏘드 쉐이브 솔루션 젤’은 저자극 쉐이빙폼이다. 쉐이빙 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실리콘 등이 첨가되어 있지 않다. 특히, 생약 특허성분과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알란토인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트러블이 많은 남성의 쉐이빙젤로는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쉐이빙폼 추천제품으로 손꼽힌다. 올바른 쉐이빙폼 사용법은 적당량을 바르는 것이다. 셰이빙 시 남자 쉐이빙 크림을 너무 많이 바르면, 면도가 잘되지 않기 때문이다.

올바른 쉐이빙(면도) 방법, 제2원칙! 자신의 피부에 맞는 면도기를 선택하라. 지성피부에는 전기면도(전기면도기), 건성피부에는 습식면도(날 면도기)가 좋다. 전기면도기 단점은 수염이 깨끗하게 깎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하지만, 습식면도기에 비해 피부자극이 적다. 남자들은 보통 여행시 일회용샴푸, 일회용칫솔 등과 함께 담겨 있는 일회용면도기를 자주 사용한다. 일회용면도기는 피부자극을 많이 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수염 상태에 맞는 면도기를 사용하자.

올바른 전기면도기 사용법은 쉐이빙 후 반드시 전기면도기 세척을 해주는 것이다. 전기면도기청소를 해야 세균번식, 피부 트러블 등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전기면도기 가격 또는 전기면도기 브랜드에 따라 자동으로 면도기 소독 (전기면도기 소독)이 되는 제품도 있다. 습식 면도기도 칫솔 등으로 깨끗이 닦아 건조해야 한다.

올바른 쉐이빙(면도) 방법, 제3원칙! 클렌징폼과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라. 쉐이빙 전, 자신의 피부에 맞는 폼클렌저를 사용해, 깨끗이 클렌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남자쉐이빙크림(젤, 폼, 크림, 오일 등)으로 쉐이빙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안티에이징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애프터쉐이빙 스킨케어를 바르는 것이다. 쉐이빙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수분크림 같은 스킨케어 제품으로 진정시켜주고,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서다. 남자쉐이빙 스킨케어 제품을 발랐다면, 마지막으로 자외선차단 제품을 바르는 것이다. 이런 기본적인 몇 가지 사항만 잘 지킨다면, 머지않아 피부미남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남자들을 위한 러쉬 쉐이빙크림, 키엘, 더바디샤브, 비오템, 등 다양한 쉐이빙 크림과 쉐이빙 젤 제품들이 있다. 또한 남 전기면도기 순위가 높은 자들이 선호하는 필립스, 브라운 전기면도기도 인기이다. 이러한 쉐이빙 제품과 제모제품(왁싱), 헤어제품(왁스, 트리트먼트, 팩 등), 아이크림, 스킨 등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그래야 피부자극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여성 쉐이빙폼 선택 시도 마찬가지다.
입력 2013-11-25 10:21:57 수정 2013-12-19 17:41:5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