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피부과 화농성 여드름주사·압출기 비용가격, 효능 및 부작용은? 흉터와 자국 없이 관리하는 비법

입력 2013-11-28 13:39:53 수정 2013-12-19 17:38:4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올해 23살 취업 준비생인 한 모양. 면접에서 번번이 떨어져 요즘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그녀는 면접탈락의 원인이 모두 여드름 때문이라고 말한다. 여드름주사, 스크럽제품, 피부트러블 화장품, 먹는 여드름약 등 여드름 치료를 위해 안 해본 것이 없을 정도다. 하지만, 여드름 치료를 받을 때뿐, 시간이 지나면 다시 여드름이 생겼다. 한 모양은 “내일 면접이 있는데, 얼굴에 보기 흉한 화농성여드름이 생겼다.”며 울상을 지었다.

대표적인 피부트러블 질환, 여드름!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효과적인 치료방법은 없을까?

모두가 잘 알다시피 여드름은 흔한 피부트러블 질환 중 하나다. 하지만, 여드름이 심하면 대인기피증이 생길 만큼 괴로운 피부트러블 질환이다. 그렇다면, 여드름은 왜 생기는 걸까? 사춘기 시절의 여드름은 호르몬의 과잉분비로 발생한다. 그러나 성인 여드름은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피지와 세균, 잘못된 세안법 등의 이유로 발생한다. 여드름은 크게 면포성 여드름(좁쌀여드름)과 화농성 여드름으로 나눌 수 있다. 치료방법으로는 먹는 약, 바르는 약(여드름 연고, 피부트러블 연고), 외과 시술방법이 있다. 여드름의 상태와 피부트러블의 종류와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각각 다르다.

화농성여드름이란, 염증이 생겨 누런 고름 주머니가 생기는 여드름을 말한다. 화농성여드름 원인은 보통 여드름균에 의해 발생하며, 반드시 압출이 필요하다. 잘못된 여드름짜기는 흉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따라서 피부과를 방문해 여드름 압출 및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감염되기 쉬운 손으로 짜지 말고, 여드름 압출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압출기 가격은 보통 1~5만 원 정도로,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화농성여드름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손꼽히는 것이 여드름주사다. 화농성 여드름주사는 염증을 가라앉게 해주는 스테로이드 주사의 일종이다. 화농성 여드름주사 효능으로는 염증을 치료해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여드름주사 부작용으로는 피부 함몰을 들 수 있지만, 수주에서 수개월이 지나면 대부분 회복이 된다. 최근 여드름 주사효능이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치료 만병통치약쯤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여드름주사는 염증이 심한 화농성 여드름관리에 효과가 있다. 여드름치료를 위해서는 피지, 각질 등 피부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 깨끗하게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최근에는 여드름피부관리를 위한 피부트러블 화장품(건성피부 화장품, 복합성피부 화장품, 지성피부 화장품, 트러블 화장품, 스크럽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화농성 여드름 주사바늘은 임신준비 기간이나, 임신기간에 맞아도 문제가 없을까? 피부과 치료 중, 일종의 레이저 치료의 경우에는 임신 때 치료하지 말라고 명시하고 있다. 레이저 빛의 투과로 간접적으로라도 태아에 영양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인데, 피부과 여드름주사는 임신기간 중에도 대게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임신가능성이 있거나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어떠한 피부과 병원 치료라고 전문의와 상담 후 시작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최근에는 강남피부과, 청주, 분당, 부산, 대구, 대전 등 서울과 경기, 지방에서도 피부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화농성 여드름처럼 염증성 여드름은 예외지만, 대부분의 여드름은 피지, 각질, 스트레스, 과음 등 잘못된 피부 관리에서 생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과 환절기, 겨울철피부트러블을 관리하려면 올바른 세안법과 피부트러블 화장품(클렌징)의 사용이 중요하다.

최근 얼굴 트러블 없애는 법으로 피부트러블 진정, 여드름피부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제품이 있어 인기다. 바로 행키댓컴 기능성화장품 1위를 달리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의 ‘TS훼이스 4세트’다. 이 제품은 식약처 인증을 받은 여드름 예방 의약외품으로 피부 트러블 관리에 효과적이다. 이 피부트러블 관리 세트는 홈 클렌저, 클리너, 타올, 비누로 구성되어 있어, 효과적으로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다. 특히 피부 자극 성분이 없는 제품으로 지성 피부나 여드름피부관리에 안성맞춤이다. 물론 건성피부 클렌징, 복합성피부 클렌징으로 손색이 없다. 깐깐한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만큼 제품의 기능이 우수해 10대부터 20대, 30대, 40대, 50대까지 전 연령층의 남성, 여성에게 사용되고 있다. ‘TS훼이스 4세트’로 깨끗하게 노폐물을 제거했다면 건성피부 스킨로션, 지성피부 스킨로션, 복합성 화장품 등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으로 피부 관리를 해주면 된다. 세안법에는 곡물세안, 쌀겨세안, 쌀뜨물, 거품세안, 녹차세안, 식초세안, 우유세안, 솜털세안법 등 다양한 동안 꿀피부 세안법이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여드름피부, 트러블피부일수록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것이다.

인터넷을 통해 ‘피부과 여드름 화장품’, ‘피부과 여드름치료 후기’, ‘피부과 여드름 연고’, ‘여드름압출기’, ‘여드름주사흉터’, ‘피부 트러블 치료’, ‘여드름치료 잘하는 곳’ 등의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피부트러블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남자든, 여자든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다. 또한, 올바른 세안법으로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임을 잊지 말자.
입력 2013-11-28 13:39:53 수정 2013-12-19 17:38:41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