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이들 겨울방학에 딱…인기 캠핑 프로그램 10선

입력 2013-12-11 15:27:45 수정 2013-12-11 15:27:4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지난 여름 태안에서 발생한 해병대 캠프 사고로 인해 청소년 캠프에 대한 안전 문제가 재조명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청소년 체험프로그램 국가 인증 제도를 적극 권장하고 수련시설에 대한 평가를 법적으로 제도화해 평가결과를 공개했다. 또 청소년 체험활동의 사전 신고를 의무화하는 등 청소년 체험캠프 안전대책을 내놓고 관리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캠프 운영 단체에서도 이와 같은 노력을 하고 있다. (사)한국청소년캠프협회는 회원사의 보험가입 여부와 환불규정을 재정비하고 캠프 전문가 양성을 위해 캠프지도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과 관련 직원들을 철저히 지도 중이다.

겨울방학을 맞아 짧지만 알차게 새학기를 준비하기 위해 안전한 캠프를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를 주의깊게 살펴 보자.

1. EBS프리미엄 떠나자! 복불복 캠프

학기 중 학교 수업, 학원, 과외 등 학업에 대한 부담감과 긴장감에서 벗어나, 신나는 런닝맨 레이스, 복불복 게임, 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대인관계와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부딪히며 미션을 해결해내는 과정을 통해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중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문의: EBS미디어, 02-720-6258, www.ebs.insungschool.com

2. 제주 올레-해안로 제주도 도보여행

"누구나 한번쯤은 걷고 싶은 제주 올레길과 해안도로 일주!",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아름다운 섬 제주도 해안도로와 제주 올레길의 도보순례를 통하여 느껴보는 색다르고 아름다운 조국순례대행진이다.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해안일주 도로를 따라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해안선의 아름다운 풍광과 해안지대 곳곳에 산재해 있는 관광명소를 도보를 통해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한라산 등반을 통해 아름다운 설경과 눈꽃의 화려한 자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미니자동차 카트 체험, 4D 영상체험, 미로공원 체험, 민속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문의: 한국청소년화랑단, 02-2235-2675, www.ihwarang.or.kr

3. 청소년 스키-스노보드 캠프


겨울방학 기간 동안 흰 눈이 수북이 쌓인 설원 위에서 설원을 헤치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 최고의 레저인 스키 캠프를 통하여 자신감을 키워주고 단체 활동 속에서의 이해와 협동, 양보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아이들이 내실 있는 스키캠프를 통해서 자신 있게 스키를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문의: 한국청소년화랑단, 02-2235-2675, www.ihwarang.or.kr

4. 자신감리더십캠프

국가인증 우수 수련활동으로 올바른 인성과 함께 자신감, 리더십, 독립심, 사회성, 발표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시선처리, 발표자세, 반장 소견문 발표 등 단계별 체계적인 교육을 실습 위주로 진행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자기 의사표현 능력을 키우는데 제격이다. 또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과 신나는 체험활동을 통해 학기 중 쌓인 스트레스까지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소 자신감이 부족하거나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문의: 인성스쿨, 02-720-6253, www.insungschool.co.kr

5. 말보다 행동으로, '행동하는 리더십' 캠프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인증 받은 국가인증프로그램으로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및 적응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여 밝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경북 포항 칠포 해수욕장에서 진행되며 기초제식훈련부터 PT체조, 유격훈련, 공동체 훈련, 리더십 특강 등 몸으로 부딪치며 리더십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문의: 인스피릿컨설팅, 054-262-5922, www.k-camp.co.kr

6. 겨울방학 인성 예절 학교

날로 늘어가는 청소년들의 사회적인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청학동 인성 예절 캠프는 가정교육의 부재와 학교생활을 연계시켜 항상 올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참다운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현재의 풍족한 삶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집을 떠나 산골에 와서 자연친화적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어릴 때부터 예절교육을 실시하여 자연히 올바른 삶을 살아가도록 한다. 온고지신, 옛것을 익힘으로서 새로운 것을 알면 좋은 스승이 될 수 있다는 공자님의 말씀이 있다.

문의: 청학동청소년수련원, 055-884-1300, www.chunghak.net

7. 2014 겨울방학 메타주도학습전략캠프

교과서를 바탕으로 하는 구체적인 학습방법과 최적화된 예복습 절차를 익히는 과정으로 기존 자기주도학습캠프의 동기부여, 막연한 행동 지침서에서 탈피한 국내 최초의 교과목 접목 학습캠프이다.

교과서 학습법은 물론 방학, 학기, 시험을 구분하여 각각의 시기에 맞는 구체적인 학습 방법과 시간관리 방법을 교육학 이론에 접목해 아주 쉽게 배우고 실천이 가능하며 진로교육을 통해 올바른 직업관을 심어주고, 자신의 꿈과 적성을 찾아 학습동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의: 한솔미디어, 1566-2352, www.zlgong.co.kr

8. MBC 아카데미와 함께하는 연세대 미디어 진로 스쿨


미디어 관련 분야에 흥미가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된 캠프다. 진로 교육을 통해 비전을 구체화하고 관련 업계에 대한 실무를 체험하기 위해 미디어 분야 진로 교육 및 연세대학교 교수의 전문 강의 후 MBC 아카데미에서 PD반, 기자(방송, 신문)반, 아나운서반, 방송작가반, 광고기획반으로 구분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체험 학습 및 개별 과업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문의: (주)오픈놀, 070-8221-3056, mediaschool.mbcac.com

9. iCAMP @ KAIST


로봇&멀티미디어 창의과학캠프로서 독특하고 유일한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위해 추천할 만한 과학캠프이다. 창의로봇, 공학로봇 등 로봇 특화된 프로젝트 교육과 함께 애니메이션, 영상제작/편집, 3D설계 프로젝트 등 최신 과학기술을 배울 수 있다.

창의적인 발상과 무한한 상상력, 프로젝트를 완성해나가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워 실력 있는 리더십을 갖춘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고, 스스로 제작한 프로그램을 적용시켜 주어진 미션을 완성하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된다.

문의: (주)이야코리아, 02-556-2622, www.ee-ya.com

10. 한국사 시간에 공부하는 세계역사캠프

책으로만 읽었던 딱딱한 역사를 하나의 테마 별로 그 안에서 구술, 논술 형태로 이루어지는 역사캠프이다. 아이들은 캠프 활동을 통해 체험과 더불어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으며 한국사에 대해 확실한 흐름 이해와 매 수업시간에 이루어지는 논술, 구술 수업을 통해 참가 아이들은 듣기, 말하기, 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한국사를 공부하면서 동시대에 일어났던 세계 역사를 한꺼번에 공부하기 때문에 역사를 보다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교과과목에도 도움이 된다.

문의: 신명나는문화학교, 02-568-2175, www.edulove1004.com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12-11 15:27:45 수정 2013-12-11 15:27:45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