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아이와 함께 만드는 '초간단! 크리스마스 파티 요리'

입력 2013-12-20 10:36:45 수정 2013-12-20 11:10:4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지속적인 경기침체에도 연말은 왔고, 크리스마스는 이제 다음주다. 각자의 주머니 사정에 따라 특별한 크리스마스 준비에 여념이 없다. 값비싼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모임을 갖는 '럭셔리족'들이 있는 반면 가족, 친구, 연인을 집으로 초대해 홈파티를 계획하는 '실속파'들도 늘었다.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엄마들의 최대 고민은 바로 요리다. 날이 날이니 만큼,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부쉬 드 노엘'이라도 내 놓아야 하나 하는 부담감에 휩싸인다. 여느 레스토랑 요리에도 뒤지지 않으면서 쉽고 간단한, 크리스마스 레시피를 살짝 살펴보자.

◆ 아이와 함께 만드는 '핫케이크 트리'


즉흥적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샀지만 천편일률적인 맛에 항상 실망했을 것이다. 집에 있는 재료로 아이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어 보자.

재료

핫케이크 가루 250g, 브로콜리 가루 1큰 술(생략 가능), 플레인 요구르트 1통, 계란 1개, 물 12ml, 슈가 파우더 약간

만드는 법

1. 플레인 요구르트와 계란을 볼에 넣고 섞은 후 핫케이크 가루와 브로콜리 가루를 체에 쳐 주걱으로 잘 섞어준다.

2. 농도는 물이나 우유로 맞춰주고 반죽을 적당하게 올려 약 불에서 구워준다.

3. 별 모양 쿠키커터 혹은 칼로 별 모양을 내어 층층이 쌓아 올려 트리 모양을 만들고 슈가 파우더를 솔솔 뿌려내면 완성!

◆ 아이들 간식, 어른 술 안주…핑거푸드 만들기

<과일 치즈 만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핑거 푸드. 냉장고 속 과일 한, 두 개와 시판용 만두피를 활용하면 와인 바에 있을 법한 핑거 푸드가 된다.

재료

사과 1개, 감 1개, 만두피 15~17장, 브리치즈 1/2통, 설탕 2큰 술, 버터 1큰 술, 계피가루 1/2작은 술, 식용유

만드는 법

1. 달군 팬에 버터를 넣고 녹인 후 채썬 과일과 설탕, 계피가루를 넣고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볶아준다.

2. 냉동 만두피는 녹인 후 표면에 물을 살짝 바른 후 조린 과일과 브리치즈를 넣고 사각형 모양으로 오므려 준다.

3. 기름을 예열한 후 과일 만두를 넣고 표면이 노릇노릇해 질 때까지 튀겨 준다.

<달걀 참치 카나페>


달걀, 참치, 마요네즈가 있다면 고소하고 특별한 달걀 참치 카나페로 변신한다.

재료

달걀5개, 소금1큰 술, 식초2큰 술, 참치1캔(150g), 청파프리카1/2개, 홍파프리카1/2개, 노랑파프리카1/2개, 양상추 약간, 마요네즈1큰 술,허니 머스타드1큰 술,후추 약간, 토핑:달걀노른자,마요네즈2큰 술

만드는 법

1. 달걀을 노른자가 가운데로 오게 살살 굴려 삶은 후 찬물에 담과 껍질을 깐다.

2. 참치와 청, 홍, 노랑 파프리카를 잘게 다지고 참치는 기름기를 빼 준비한다.

3. 참치, 파프리카를 키친 타올로 물기를 짜 넣은 후에 마요네즈, 허니머스타드, 후추를 넣어 섞어준다.

4. 달걀 노른자는 체에 한번 내린 후에 마요네즈를 넣어 섞어준다.

5. 달걀 흰자에 참치샐러드를 넣어준 다음 달걀 노른자를 짤 주머니를 이용하여 뿌려준다.

< 도움말 : 이지데이, 만개의 레시피 >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12-20 10:36:45 수정 2013-12-20 11:10:4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