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놀기만 하는 겨울방학은 NO! 이색 체험 프로그램

입력 2013-12-26 13:39:37 수정 2013-12-26 14:05:3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겨울방학을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이색 특강들이 엄마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수학 프로젝트 특강’, ‘영어 창작 시 만들기’, ‘역사 토론’ 등 프로그램들은 흥미와 학습 요소를 접목시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 도서관 및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가족체험 프로그램 등 이번 방학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 박물관, 도서관 등 가족체험 무료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childlib.sen.go.kr)은 겨울방학을 맞아 ‘2014 사서와 함께하는 독서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 주제별로 사서 교사와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도서관 3층 독서상담실에서 내달 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접수는 12월 16일부터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외에도 ‘학교 밖 한자교실’

서울역사박물관(www.museum.seoul.kr)은 서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문화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는 ‘겨울방학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사람들의 경성살이, 경성풍성’ 프로그램으로 시청각 교육과 전시실 관람, 가족 미션을 체험하는 활동까지 통합교육을 할 수 있다. 초등학교 4~6학년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2014년 1월 7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오는 23일 11시부터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www.museum.go.kr)에서도 ‘역사 속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주제의 겨울방학 가족 프로그램을 2014년 1월 7일부터 3주간 운영한다.

◆ 초등생 대상 방학 전용 이색 강좌 다양

시매쓰(www.cmath.co.kr)는 올 겨울방학 기간 동안 수학적 의사소통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프로젝트 특강'을 진행한다. 문제해결 계획수립부터 자기주도적 탐구학습, 결과 발표까지 팀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하나의 주제로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학습을 전개하며, 다양한 배경지식을 통합적으로 활용하게 함으로써 융합적 사고능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팀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은 토론, 발표 방식으로 이루어지므로 수학적 의사소통능력도 기를 수 있다.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예비 초등 3학년부터 5학년까지 수강할 수 있다.

랭콘잉글리쉬(www.langcon.co.kr)는 겨울방학 단기 집중 코스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테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콜럼버스, 안데르센 등 유명 예술가 작품을 통해 영어를 배우는 ‘아트스쿨’과 대륙 별 탐방 및 다문화 체험을 통해 배경지식과 영어 표현력을 키우는 ‘리틀 콜럼버스’, 나만의 창작 동화, 창작 시 만들기, 노래, 율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리듬으로 배우는 파닉스’ 등 다양하다. 이 외에도 ‘Diary Writing‘, ‘Presentation Star’, ‘Speak Up’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윤선생(www.yoons.com)은 방학 동안 의사소통 능력과 표현력을 키우기 위해 ‘도전! 말하기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커뮤니케이션 및 디베이트 교재를 통해 핵심 회화 패턴 문장을 익힐 수 있으며, 디베이트 교재 학습 후 온라인 게시판에 찬성 혹은 반대 입장으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녹음한 뒤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친구들과 토론이 가능한 과정이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한국사와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겨울방학 역사특강’을 진행한다. 초등 4~6학년 대상의 ‘역사쏙쏙 논술통통’은 역사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토의와 토론활동을 진행하면서 역사적 이해력을 기르고 지식을 함양할 수 있으며, ‘세계사 편’은 세계사 흐름 속에 우리 역사를 이해하고, 다각적 시각으로 역사를 조명하여 균형 잡힌 논술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1까지 들을 수 있다.

◆ e사이트 무료 기획 특강 알뜰 활용

수학 전문 인강 신사고피클(http://pickle.sinsago.co.kr)은 중학생 대상 ‘겨울방학 수학비법’ 특강을 무료로 공개한다. 예비 중 1 학습법부터 겨울방학 수학학습 계획표 세우기, 올바른 선행학습법 등 총 4개 영상으로 구성해 효과적인 겨울방학 수학 학습 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미술과 친한 수학이야기’ 특강은 학생들에게 익숙한 미술 작품을 통해 확률과 비율 등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스포츠와 친한 수학이야기’ 특강은 야구와 당구 등 스포츠 속의 수학 원리를 알아보는 강의로 수학적 흥미와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두 특강 모두 총 3강으로 진행된다.

스카이에듀(www.skyedu.com)는 예비 고3을 위해 ‘응답하라 2015! 1순위 주제’로 37개의 무료특강을 제공한다.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과목별로 수험생이 응답한 1순위 주제로 구성되었다. 과목별로 내가 원하는 강사의 무료특강을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어떤 스타일의 특강인지 미리 보기가 가능하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3-12-26 13:39:37 수정 2013-12-26 14:05:36

#키즈맘 , #생활문화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