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용돈벌이 쏠쏠' 주부들 할만한 아르바이트 뭐가 있나

입력 2014-01-07 15:15:44 수정 2014-02-24 15:55:5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경기난 속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해 아르바이트에 나서는 주부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주부들은 집안 살림, 육아 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일을 하기 쉽지 않다. 주부들의 육아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알바 어디 없을까.

명절, 주말 단기 알바부터 좌담회, 방청객 알바까지. 여기에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블로그 체험단 알바 및 이벤트 등을 소개한다. 짭짤한 소득을 올리는 주부들의 아르바이트 세계를 들여다보자.


◆ 마트, 백화점 등 설 연휴 단기 알바 '용돈벌이 쏠쏠'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지난달 31일부터 설 시즌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설 시즌사원이란 설 행사기간에 매장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단기간으로 근로계약을 맺고 근무하는 사원을 말한다. 설 시즌 사원들은 채용시 고객응대 및 판매보조, 상품운반 및 진열을 비롯해 택배접수, 포장 및 전표입력, 배송 및 배송여부 확인 해피콜 등 배송보조 업무를 수행한다.

급여는 시급 5,670원으로 1일 10시간 근무 시 일당 7만원 수준이다. 1일 7시간, 주2일 14시간, 주5일 32.5시간(1일 6.5시간)이다. 응시자격은 고교졸업(예정) 또는 동등이상 학력 소지자이며 주말근무 또는 교대근무 가능자는 우대한다.

설연휴 전까지 상시접수 가능하며 온라인 입사지원(http://job.shinsegae.com) 또는 이마트 점포 사무실 방문후 접수할 수 있다. 이후 현장 면접을 통과하면 입사 및 근무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마트 채용정보 홈페이지(http://emart.alba.co.kr/job/brand)를 참조하면 된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역시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점별 설 연휴, 주말 단기 아르바이트를 모집하고 있다.


◆ 좌담회 알바, 하루 몇시간 투자로 '짭짤한 수익'

한경DB



육아때문에 매일 일하기 힘든 주부들이라면 좌담회 아르바이트를 추천한다. 좌담회 알바는 하루 2~3시간만 투자하면 최소 3만원~15만원까지 벌수 있다.

좌담회는 어떤 주제에 대해 약 5~6명이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의 모임이다. 해당 주제에 대해 본인의 경험, 이용도 등을 바탕으로 의견을 나누고 개선점 등을 제안한다. 더불어 이용자들을 통해 신제품 출시 또는 새로운 시장 진출 시 가능성 정도 등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다.

좌담회 종류는 가전용품, 통신기기, 화장품, 레스토랑 등 다양하며 시간 및 종류에 따라 지급 금액 역시 상이하다. 하지만 사례비는 대부분 좌담회 종류 후 현장에서 현금으로 지급된다.

좌담회 알바는 관련 카페 및 알바 전문사이트에서 전화 및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등록 후에는 해당 업체에서 전화상으로 몇가지 질문을 실시하며, 조건에 맞을시 좌담회 참석 인원으로 선정된다. 좌담회는 주로 리서치회사에서 진행되며 각각의 내용에 따라 진행하는 장소가 다르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좌담회/설문정보 카페 (http://cafe.naver.com/11alba)와 좌담회 카페(http://cafe.naver.com/togetheralba), 좌담회 알바 부업 전문사이트(http://cafe.naver.com/30668956) 등이 있다.

◆ 블로그 체험단, 집에서도 쉽게 돈버는 '꿀알바'

대상FNF 제공



집안 살림, 육아 등에 지친 주부라면 취미생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관심 분야 및 일상 에피소드를 포스팅하고 같은 나이대 주부들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수 있다.

특히 블로그 및 SNS를 운영하면 체험단 모집, 이벤트 등에 참여할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 체험단 모집 알바는 해당 제품을 미리 사용해보고 사진과 함께 이용 후기를 본인의 블로그에 게재하는 것이다. 제품을 무료로 사용해 볼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정의 비용도 지급된다.

대상FNF는 자사 블로그(http://blog.naver.com/chefzzong_)를 통해 '세계 속 종가집을 찾아 주세요!', '엄마와 담그는 우리아이 첫 김치 쿠킹클래스', 선호김치 투표 이벤트 '2014년 1월에 가장 먹고 싶은 김치를 뽑아주세요', '명절에 주부를 도와주는 똑똑한 종가집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종가집의 다양한 제품 및 소정의 경품 등이 제공된다.

최근에는 이러한 체험단 모집 및 이벤트만을 모아 놓은 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다. 체험단 모집 대표적인 카페인 리뷰팡팡(http://cafe.naver.com/mobiletop10/213678)에는 하루에도 수십개의 체험단 모집 공고가 게시된다.

맛집 방문객 체험단 공고부터 연극 및 뮤지컬 공연, IT·전자기기, 가전용품 등 종류도 다양한다. 각 체험단 모집 공고별 조건 및 혜택이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최지윤 인턴 기자 kizmom@hankyung.com
입력 2014-01-07 15:15:44 수정 2014-02-24 15:55:59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