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예비 처가와 시댁에서 점수따는 법

입력 2014-01-29 17:49:16 수정 2014-01-29 17:49: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다가오면서 설 선물에 고민이 또 다시 시작됐다. 특히 구정을 맞아 예비 시댁이나 처갓댁으로 인사를 가야 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선물에 대한 고민이 많을 터. 값 비싼 선물을 하면 좋겠지만, 자칫 잘못하면 과소비하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으며 경제적 부담도 커지게 된다. 저렴하지만 실속 있는 선물로 미리 점수를 따보도록 하자.


## 예비 시부모님과 장인, 장모님을 위한 선물 아이템

요즘은 부모님들 세대도 패션이나 외모에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이 당연시 되고 있다. ‘꽃할배’, ‘꽃누나’ 속 주인공들이 하고 나온 아이템들이 품절사태를 일으키는 현상을 봐도 그러하다. 하지만 오랜 세월 살아온 만큼 자신만의 뚜렷한 스타일과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우리 부모님 세대이기 때문에 쉽사리 선물을 고른다면 낭패보기 십상이다. 이럴 땐 부모님의 취향도 고려하면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 카디건과 스카프를 추천한다.

니트 카디건의 경우 다가오는 간절기 시즌에 보일러를 틀지 않는 낮 시간, 집안에서나 외출 시 등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게 코디할 수 있으며, 튀는 컬러보다 네이비나 와인 등의 컬러를 택하면 보다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디자인의 경우에도 심플하고 깔끔한 기본 스타일로 택하는 것이 다른 의상과 매치하기 좋으므로 참고하자. 또한 스카프도 마찬가지다. 간절기에 유용한 스카프는 평소 패션스타일이 뚜렷한 경우나 심플함을 즐기는 경우 모두 화려한 컬러나 패턴으로 된 아이템을 고르도록 하자. 화려한 경우 패션의 일부분으로 활용가능하며, 깔끔한 스타일에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기 때문.


사계절 내내 피케 티셔츠도 실용적이고 사랑받는 아이템 중 하나다. 동일드방레(대표 이선효) ‘라코스테 (LACOSTE)’는 설날 선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피케 티셔츠를 선물로 제안했다. 브랜드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라코스테의 피케 셔츠는 좋은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컬러와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어 더욱 인기 아이템. 여기에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총 2주간, 피케 셔츠를 커플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0% 할인해주는 특별한 혜택까지 제공하니 경기 불황을 반영한 매우 알뜰한 구매도 할 수 있다.


## 예비 시동생, 처제를 위한 선물 아이템

예비 시동생이나 처제를 사로잡아야 내편 한 명이 더 생겨 결혼생활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다. 하지만 트렌드에 민감한 나이인 만큼 제대로 된 선물을 하지 않으면 아쉬움만 줄 수 있다. 이런 경우를 막기 위해서라도 예비 시동생과 처제를 위한 선물은 보다 신중을 가해야만 한다.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취향을 잘 모른다면 기본적으로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물로 고른 후 세부적인 디자인을 트렌드에 맞추는 것이 좋다.

여성에게 백은 언제나 사랑 받는 선물 1순위이다. 핸드백 브랜드 빈치스벤치(㈜SJ듀코, 대표 김삼중)에서는 소중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2014년 더욱 업그레이드 된 ‘아넬로’ 라인 숄더백을 추천하고 있다. 아넬로 라인은 최고급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터치감을 강조하였으며 최근 트렌드에 맞는 심플하면서 미니멀한 디자인을 유지, 여기에 어떤 물건을 넣던지 내추럴한 쉐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여성스러운 곡선의 디테일을 강조하였다. 색상은 핑크, 네이비 총 2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정장 스타일부터 캐주얼 룩까지 모두 잘 어울리는 실용성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가격은 50만 9천원.



여성들에게 핸드백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파우치다. 캐스 키드슨 상품은 간단한 뷰티 제품은 물론 용도에 따라 다양한 소지품을 넣어둘 수 있는 파우치는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은 선물아이템이 될 수 있다. 거기에 디자인마저 러블리하고 멋스러운 프린트가 가미된 제품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것. 이어 트렌디한 남성 캐주얼 브랜드 올젠의 한 관계자는 “셔츠를 선물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밋밋한 스타일 보다는 패턴이나 컬러가 가미된 디자인이 좋다. 너무 딱딱한 드레스 셔츠가 아니기 때문에 주말에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 하기 때문. 그리고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서는 흡습성이나 통기성이 좋은지, 소재는 어떤 것인지 꼭 확인한 후 구입해야만 실패가 없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악세사리 류도 선물로 무난하다. 패션 주얼리 브랜드 필그림(PILGRIM)에서 새롭게 출시한 ‘2014년 스프링 컬렉션(2014 SPRING COLLECTION)’은 더욱 여성스러운 디자인에 자유롭고 가벼운 느낌이 더해져 클래식하고 트렌디한 매력을 더했다.


## 조카들을 위한 선물 아이템

중, 고등학생 조카와 자녀들을 위해 ㈜제이비패션의 캐주얼 가방 브랜드 ‘에이치티엠엘(HTML)’은 컬러풀한 입체감이 매력있는 ‘에이치 7 스플릿(H7 Split) 백팩’을 추천한다. 트렌드에 민감한 중, 고등학생들을 위해 최근 유행중인 하드 쉐잎의 스퀘어 모양으로 디자인하여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깔끔한 실루엣이 눈에 띈다. 다가오는 신학기에 유용하게 사용될 에이치티엠엘(HTML)의 에이치 7 스플릿(H7 Split) 백팩은 특수 재질을 사용하여 무거운 참고서와 태블릿 PC, 노트 등을 넣어도 형태가 손상되지 않은 똑똑한 제품이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4-01-29 17:49:16 수정 2014-01-29 17:49:16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