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잘 나가는 주부들' 루비족 필수 아이템

입력 2014-02-03 09:45:14 수정 2014-02-03 14:08: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루비족은 신선함(Refresh), 비범함(Uncommon), 아름다움(Beautiful), 젊음(Young)의 첫글자를 조합한 말로 평범한 아줌마이길 거부하고 세련되고 트렌디한 삶을 꿈꾸는 주부들을 말한다. 외모를 가꾸는 데 노력하는 40-50대 중년 여성들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러한 흐름은 40-50대 여배우들의 외모가 젊은 배우들 못지않게 화제의 중심에 오르내리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SBS 드라마 ‘상속자들’의 ‘김성령’은 물광피부와 트렌디한 의상으로 주연 못지 않은 인기를 얻었으며, tvN ‘꽃보다 누나’의 김희애는 민낯으로 등장했지만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울 만큼 깨끗하고 새하얀 피부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

이러한 사회적 추세에 걸맞춰 막강한 소비주체로 떠오르는 루비족을 겨냥해 동안 미모와 스타일을 유지하게 도와주는 다양한 가전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20대 못지 않은 미모를 뽐내고, 젊은 감성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4050 루비족 ‘꽃누나’가 반한 가전은 무엇일까.

◆ 깔끔하고 구김없는 옷으로 엣지 살려주는 ‘LG 스타일러’


꽃누나에게 트렌디하고 엣지있는 패션센스는 필수. 특히, 겨울철인만큼 다양한 니트 소재의 옷을 즐겨 입게 되는데, 이는 색상이 변질되거나 잘못 빨았다가는 보풀이 일어나는 등 관리하기 까다로워 손쉽게 세탁 및 관리할 수 있는 의류관리기가 루비족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트롬 스타일러는 울, 니트 등 한번 입고 세탁하기에는 애매한 의류를 한번에 처리, 항상 새 옷처럼 입을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의류 관리기로, 다양한 소재를 버튼 한번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물 입자의 1600분의 1인 미세 스팀을 분사하면서 옷감을 좌우로 분당 최대 220회 흔들어 구김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없애주는 ‘구김 제거’기능이 있어 코트 같은 다림질하기 어려운 옷의 구김까지 간편하게 정리해준다. 또 ‘고급건조’ 코스 기능이 있어 저온 건조방식으로 관리해 니트처럼 모양이 변형되기 쉬운 소재의 수축이나 변형을 방지할 수 있다.


◆ 기름기 쏙 뺀 튀김으로 동안 미모 유지의 일등공신!

현대인들의 식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튀긴 음식.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진 음식은 식욕을 자극한다. 그러나, 튀긴 음식은 높은 체지방률과 콜레스테롤 수치, 뇌졸증과 급성심근경색 등을 유발하는 등 몸의 노화를 촉진시키기도 한다. 이에, 기름 없이 튀긴 음식으로 동안 미모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에어프라이어가 꽃누나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필립스 ‘아방세 에어프라이어’는 기름 대신 뜨거운 공기로 튀겨, 기름에 튀기는 것에 비해 기름량이 50~90%적어 열량과 기름 섭취를 크게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는 특허받은 에어스톰 기술 덕분에 기름을 약간만 넣거나 사용하지 않아도 기존 튀김기보다 지방은 줄이고 맛은 뛰어난 튀김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필립스에서 선보이는 3번째 제품으로 기존 에어프라이어 용량 대비 50% 더 커진 1.2kg의 용량과 더 강력해진 파워로 기존보다 25% 빠르게 요리가 가능하다.

◆ 주름과 트러블은 용서할 수 없다

마치 방부제를 먹은 듯한 늙지 않는 꿀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가장 기본은 세안이다. 화장 후 말끔히 지우지 않는다면 각종 트러블과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 루비족에게 깨끗하고 안전하게 정수된 물로 말끔하게 세안해 탱탱한 피부 유지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한경희생활과학의 ‘한경희샤워필터-피부애’는 가정용 사워기에 설치해 녹물 및 염소 등 불순물을 제거,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2중으로 이루어진 단계별 필터원리로 노후한 배관 속 녹물 및 이물질과 중금속, 염소성분까지 없애주기 때문에 피부 및 모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또, 정수된 물은 피부 표면에 있는 노폐물과 기타 잔류물을 깔끔하게 씻을 수 있게 도와주고 건조한 피부에 보습효과가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 출렁이는 뱃살 관리하고 S라인 몸매로 거듭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레 늘어나는 뱃살은 꽃누나들의 최대 고민거리. 복부비만 탈출에 도움을 주는 승마 운동기구는 실내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고 다앙한 기능으로 S라인 몸매로 만들어 줘 루비족의 필수품으로 인기다.

‘웰라이더’는 가정에서도 손쉽게 운동할 수 있도록 승마의 실제 동작을 그대로 재현한 유산소 자동운동기구다. 특히 복부비만에는 물론 허리운동, 골반운동을 통해 유연성 향상에 탁월하다.

또 장 운동활성화와 자세교정에 도움을 줘 스마트폰과 장시간 컴퓨터 사용에 나빠진 자세를 교정하는데 좋다. 이 운동기구는 입체적인 8자형 움직임으로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 골고루 자극해 시간대비 효율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4-02-03 09:45:14 수정 2014-02-03 14:08:22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