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 입학 시즌이 목전이다. 입학 전 부모 품을 떠날 아이들을 위해 필수 제품들을 챙기는 것은 부모가 해야할 역할 중 하나다.
유치원 준비물을 구입할 때는 아이가 혼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실용적인 제품을 고르도록 해야한다.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물건이라 여길 수 있도록 직접 고르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사용량이 많은 일회용 제품은 대량으로 구입하는 편이 좋다. 엄마가 꼭 챙겨줘야 할 유치원 입학 준비 목록을 작성해 봤다.
1. 아이 청결 위한 물티슈
유치원 필수품을 고르라면 당연히 물티슈다. 손이나 얼굴에 뭍은 음식물을 닦을 때, 아이들이 물고 빠는 장난감을 닦을 때 등 하루에도 많은 양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아이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 전 포함 성분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유기농 제품이나 항균효과가 있는 제품을 구입하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가닉스토리 ‘유칼립투스 아기 물티슈’는 유기농 허브 원료를 첨가하여 민감한 아기 피부를 한 번 더 보호해 주며 글리세린 보습제를 사용하여 물티슈 사용 후 피부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피부가 예민한 아기 얼굴, 엉덩이 등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도톰하고 부드러운 원단으로 사용감이 우수하다.
2. 개인 물컵 준비하기
유치원에서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식기류는 필수 준비물이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식기류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시로 마시는 물컵이나 물병 등은 매일 세척하며 위생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보온, 보냉 효과가 있는 제품을 구입하면 더욱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누비 ‘베이비 텀블러 스텐 손잡이 빨대컵’ 양쪽으로 손잡이가 달려있어 아이 혼자서 음료를 마시기 쉽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보온, 보냉 기능이 갖춰 최대 6시간 동안 음료를 원하는 온도로 유지할 수 있으며 304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되어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3. 캐릭터 칫솔로 양치 습관 길러요
유치원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 아이가 스스로 양치질을 해야 하므로 미리 연습을 해 두는 것이 좋다. 아이가 양치질을 즐거운 놀이처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으며 이때, 아기자기한 캐릭터 디자인이 가미된 칫솔이 도움된다. 유아용 칫솔을 구입 할 때는 아이 손으로 잡기 편한 사이즈 인지, 잇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충분히 부드러운 모를 사용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마이비 ‘치치 유아용 칫솔 step3’은 부드러운 실리콘 모를 사용하여 아이에게 자극이 적고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손잡이를 고무 재질로 제작하여 손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귀여운 병아리 캐릭터로 디자인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만 3세 이상 사용하기 적합하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