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펫샵 ‘러브펫코리아’, 2월 12일 서울 신천 중심상권에 매장 오픈…전국 주요상권에 매장 개설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다양한 아이템들이 등장했다. 이 같은 현상에 전문가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모두 발전되고 있다는 증거이며 100만 창업 시대에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다양한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창업준비를 하고 있는 한 창업자는 “외식업이나 주점업종 이외에도 많은 창업아이템이 있는 데에 크게 놀랐다”며 “색다른 아이템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뜨고 있는 이색 창업아이템인 멀티팻숍은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며 각광받고 있는 창업아이템 중 하나이다. 단순히 동물병원, 애완용품전문점, 애완동물카페처럼 한 업종으로만 운영 되는 형태가 아닌 멀티 업종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러브펫코리아’의 ‘멀티팻샵’은 애완동물 용품, 애완동물분양, 애완동물미용, 애완동물호텔, 강아지유치원, 애견카페, 고양이카페 등 다양한 업종을 한 매장에서 모두 운영할 수 있는 신개념 매장이다. 원스톱으로 모든 서비스를 한 매장 안 에서 누릴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실제로 입점하는 매장마다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소자본, 소점포창업이 가능하고, 자격증 없이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식업과 달리 편하게 일할 수 있어 창업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의 높은 수익성이 알려지면서 더욱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현재 전국 주요상권에 매장을 입점하고 있기 때문에 전국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러브펫코리아’는 2월 12일 서울 주요상권 중 하나인 송파구 잠실동 신천역 근처에 매장을 오픈했다. 13평 규모의 매장에서는 애완동물용품 판매에서부터 애완동물미용, 애완동물분양, 애완동물호텔, 애완동물유치원, 애완동물 교배 및 분양예약도 가능하며, 애완동물 훈련연계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곧 방이점도 오픈할 예정으로 지속적인 가맹점 개설로 프랜차이즈 애완동물샵 ‘러브팻코리아’의 행보에 많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