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세 살 버릇 여든까지…양치에 재미를 주는 치약 맞춤 시대

입력 2014-03-14 10:05:59 수정 2014-03-14 10:05:5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가는 습관 중 하나가 바로 양치 습관이다. 치아를 닥는 것을 유난히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양치습관과 함께 재미를 줄 수 있는 캐릭터 칫솔과 다양한 맛의 치약이 시판되고 있다. 성인들 중에서도 유난히 양치 습관이 자리 잡히지 않는 이들이 많다. 또 치약의 효능에 관계 없이 손에 잡히는대로 사용 중이다.

최근 치약에도 맞춤형 시대가 열렸다. 마트나 소매점에서 특정 브랜드 선호 없이 선택하던 시대는 가고 기능성 및 맞춤형 치약 제품들의 트렌드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이는 각기 다른 기준과 취향을 바탕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이나 식품처럼 개인 기호에 따라 까다롭게 제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반영된 것.

각 치약 브랜드들에서도 맞춤형 치약 트렌드에 맞춰서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각 개인의 구강상태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는 치약부터 키토산, 한방 재료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된 치약, 짜는 형태가 아닌 펌핑 형태 치약 등의 제품을 출시하여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키토산 성분으로 충치, 풍치 걱정은 그만!

‘코리아나 웰빙라이프 키토켈링 치약’은 키토산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이다. 치석의 원인인 치태를 제거하고 충치, 풍치 및 잇몸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치마의 매끄럽지 않은 빈 공간을 마모 없이 메워주어 치아를 더욱 하얗고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또 일반 치약과 달리 천연 유래의 계면 활성제가 함유되어 어린 아이들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천연 페퍼민트 오일을 사용하여 상쾌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180gx3입, 3만6000원.

◆ 구강상태와 생활습관에 따라 맞춤형 처방

애경에서 선보인 ‘2080 프로(PRO)’는 구강상태에 따라 연마도 처방을 달리 해주는 제품이다.

연마제 함유량에 따라 변색된 오염치아(고세정연마도 120), 건강한 표준치아(표준연마도 90), 약하고 민감한 치아(저연마도 60)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강상태나 생활습관에 알맞은 연마도의 치약을 소비자가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125gx3입, 7900원.

◆ 잇몸에 좋은 약재 추출물이 가득

송염에서 출시한 ‘잇몸 오복 치약’은 상백피, 황금, 갈근, 인삼, 감초 등 잇몸 건강에 좋은 5가지 뿌리 약재 추출물을 함유하여 조밀한 기포를 통해 한방성분을 잇몸 깊숙이 전달한다.

매일 사용하는 치약을 통해 구강 건강의 근본인 잇몸부터 튼튼하게 만들어줌으로써 치은염, 치주염 및 치주질환 등 잇몸 약화로 인한 구강 질환을 전반적으로 다스려준다.120gx3입, 8,900원.


◆ 가볍게 펌핑해주는 편리함

LG생활건강의 ‘페리오 46cm 펌핑 치약’은 일반 튜브 타입의 치약과 달리 간편하게 눌러쓰는 펌프 치약이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양치질할 때 물을 묻히지 않아도 거품이 풍성하고 상쾌한 향이 입안 가득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을 전달해준다.285g, 7900원대.

<똑똑한 양치 습관 TIP>

1. 어금니 바깥쪽 / 어금니 안쪽
위에서 아래로 칫솔을 회전시키며 닦는다. (잇몸에서 치아방향으로)

2. 앞니 바깥쪽 / 앞니 안쪽
위에서 아래로 칫솔을 회전시키며 닦는다. (잇몸에서 치아방향으로)

3. 어금니 씹는 면
잇면에 직각으로 세워 앞뒤로 닦는다

4. 혀 닦기
뺨 쪽과 혀도 닦아준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4-03-14 10:05:59 수정 2014-03-14 10:05:59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