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봄의 신부를 위한 스킨 케어 가이드

입력 2014-04-10 10:30:58 수정 2014-04-10 10:30:5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봄은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기에도 좋은 계절이다. 이에 봄에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가 많은데, 더욱이 올해에는 가을에 윤달이 끼어 있어 봄에 결혼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생 최대의 이벤트인 결혼식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기 위해 예비 신부들은 피부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지만, 환절기와 미세먼지,황사까지 겹친 봄에는 피부가 민감해져 관리가 쉽지 않다. 뿐만 아니라 결혼준비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바쁘게 지내다 보면 심신이 지쳐 피부 또한 푸석해지고 생기를 잃기 쉽기 때문에 피부 관리의 가장 기초가 되는 보습에 가장 큰 공을 들여야 한다.

또 신부 만큼 피부 관리가 필요한 또 다른 사람은 식장에서 많은 하객을 맞이해야 하는 어머니다. 자녀의 결혼식에서 화사하고 생기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여느 때와는 다른 관리가 필요하다. 꽃보다 아름다운 예비 신부와 어머니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피부 케어팁.

◆ 데일리 케어

결혼을 위해 스페셜한 관리도 때때로 필요하지만, 사실 피부는 하루 아침에 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혼 2~3개월 전부터 꾸준한 관리를 해야 결혼식 당일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특히 결혼을 준비하기 전 화이트닝에 집중하는 사람이 많지만, 피부 관리의 기초인 보습으로 피부를 튼튼하게 다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피부가 메마를틈 없이 항상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제품을 활용해 매일 꼼꼼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 피부과 관리 후 애프터 케어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어 꾸준한 관리가 어렵거나, 평소 기미나 잡티 등 화장품으로 쉽게 해결되지 않는 고민을 가진 여성들의 경우에는 피부과를 찾기도 한다. 예비 신부들이 자주 찾는 시술로는 필러나 레이저 등이 있으며, 시술 후에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시술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애프터 케어에 알맞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김예랑 기자가 추천하는 데일리&애프터 케어 제품>


Daily 1. 동인비 동인비초 오일
홍삼 10뿌리에서 단 한방을만 얻어지는 진귀한 홍삼오일이 빠르게 흡수되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가꿔주는 페이스 오일이다. 독보적인 홍삼연구를 통해 식약처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홍삼오일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끈적이지 않는 영양감 있는 풍부한 감촉으로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스며드는 것이 특징이다. 30ml, 15만원대.

Daily 2. 케이트 서머빌 더말퀸치 산소 부스터
촉촉하게 차오른 광채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단 한번의 사용으로 피부 속 수분을 130% 증가시키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수분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하이드라필 복합체와 6배나 작은 입자의 히알루론산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고 주름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준다. 75ml, 14만8000원.

After 3. 에스트라 리제덤RX HA-인헨싱 에센스
피부과 관리 후, 매끈하고 탄탄하게 피부를 케어해주는 애프터 케어 제품이다. 리제덤RX의 독자적인 탄력 강화 성분인 ‘리제덤RX TA펩타이드 TM’는 피부 활성을 강화하고 본연의 힘을 길러주어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항산화 성분인 EGCG는 자외선, 외부 스트레스 등에 의해 증가된 피부내 활성산소를 케어하고 피부 속 산화를 예방해준다. 40ml, 4만원대.

After 4. 아벤느 시칼파트 크림
자극 받고 민감해진 피부를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고 진정 시켜주며, 리페어 작용으로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피부로 개선해주는 리페어 크림이다. 수크랄파트 성분이 자극 받은 부위에 리페어 작용을 하고 구리-아연 복합체가 향균 효과를 지녀 피부를 보호하고 개선해준다. 또한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온천수가 함유되어 리페어 작용을 향상시키는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40ml, 2만2000원.

◆ 신부 만큼 아름다운 어머니를 위한 스페셜 케어

식장에서 손님들을 맞이해야 하기 때문에, 외모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은 예비신부뿐 아니라 친정부모도 예외는 아니다. 예비 신부 만큼 화사하고 생기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만, 나이가 들면 숨길 수 없는 주름 때문에 고민하는 어머니를 위해서는 부드러운 피부결과 윤택함을 완성해주는 주름개선 크림이나 깊이 있는 촉촉함을 완성하는 수분 케어 제품이 적합하다.


1. 동인비 동인비진 크림
고농축 홍삼 활성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 지친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고농도로 엄선된 홍산 사포님이 힘없는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생명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며, 홍삼의 비방을 담은 뿌리 영양의 힘이 피부를 탄탄하게 채워준다. 또한 풍부하면서 섬세한 고급스러운 사용감으로 부드럽게 흡수된다. 60ml, 25만원대.

2. 설화수 자음생 크림
인삼뿌리에서 열매까지 인삼을 총체적으로 사용해 피부 재생효과를 부여하는 제품이다. 인삼열매는 외부에 대한 방어물질이 생성돼 장벽 기능을 강화시키고 피부세포 재생을 촉진하여 겉피부 재생 및 속피부 재생 활력에 효과가 탁월하며, 풍부한 영양이 피부 속 층층이 흡수되어 피부 안팎으로 촉촉하게 보양해준다. 60ml, 23만원대.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4-04-10 10:30:58 수정 2014-04-10 10:30:58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