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밀회' 김희애 꿀광 피부 따라하기

입력 2014-04-16 17:44:01 수정 2014-04-16 17:44:0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배우 김희애가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광채나는 피부로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떠올랐다.

인기리에 방영 중인 JTBC 드라마 '밀회'에서 김희애는 예술재단 기획실장 오혜원 역을 맡아 천재 피아니스트 이선재(유아인 분)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시청자들은 김희애의 오피스룩과 화장법, 피부 관리법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 특히 꿀을 바른듯 투영하게 빛나는 피부에 관심이 쏠린다.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를 내려면 우선적으로 '모공'부터 관리해야 한다. 피부 온도가 1도 증가할 때마다 피지 분비는 10% 늘어나는데, 피지 분비가 많아지면 화장이 지워지거나 뭉치기 쉬울 뿐 아니라 피지 분비의 통로인 모공이 넓어지기 쉽다. 게다가 각질이나 노폐물 등이 모공을 막으면 피지가 원활히 배출되지 못하고 안에서 염증을 일으켜 뾰루지와 같은 피부 트러블로도 이어질 수 있다. 파운데이션, 하이라이터 등으로 광채를 내기 전, 모공 부터 갈고 닦는 것이 좋다. 달걀 껍질 같은 내 피부도 '꿀광' 피부 만드는 모공 관리법을 살펴보자.

Step 1. 하루 3분 달걀팩

일단 피지 분비가 늘어나기 시작하면 모공이 늘어지기 쉬울 뿐만 아니라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도 높아진다. 특히 모공은 한 번 늘어나면 자연적으로 축소되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넓어지는 경향이 있어 특별히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외부 자극에 의해 쉽게 영향을 받는 모공을 케어할 때는 풍부한 거품이나 전용 도구를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Step 2. 탄력 잃어 쳐지는 피부에는 탄력 크림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 중 하나는 피부 탄력 감소다. 모공이 한번 넓어지면 모공결을 따라 잔주름이 형성되기 쉽고, 피부 탄력도 급속도로 떨어지게 된다. 피부 탄력을 되찾기 위한 생활 관리 노하우로 세안 시 얼굴을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쓸어 올리고 마지막에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면 도움이 된다. 또 미소를 가득 머금은 표정을 의식적으로 지으면 일종의 페이스 요가 역할을 해 얼굴 근육이 아래로 쳐지는 것을 막아준다. 시중에 나와있는 탄력 크림으로 마사지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tep 3. 피부 온도가 올라갈 때는 '쿨링~' 마무리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와 강해지는 햇볕 등으로 인해 피부의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갈 때는 미스트, 무스 형태 등 쿨링 제품을 이용해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에는 피부 노화의 적인 자외선 차단과 쿨링이 동시에 가능한 선 스프레이 형태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야외 활동 시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김예랑 기자가 추천하는 'Hot' 아이템>

1.빅토리아 코리아 ‘스웨덴 에그팩’은 스웨덴 전통 미용요법 ‘달걀 흰자팩’을 기초로 만든 제품으로, 달걀 단백질인 레시틴 성분이 피지 조절과 피지로 인해 늘어난 모공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스웨덴 에그팩 – 라놀린&로즈워터’는 라놀린 성분(양모 추출물)이 피부를 가꾸어 줌은 물론 로즈워터와 올리브 오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중건성 피부를 위한 ‘스웨덴 에그팩 – 요거트&에델바이스’는 요거트 성분과 에델바이스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2. 오리진스의 '플랜트 스크립션 파워풀 리프팅 크림'은 피부 탄력을 끌어올려 날렵한 얼굴 윤곽을 되찾게 도와주는 리프팅 크림이다. 인디안 코미폴라와 센타리움, 히알루론산 등 탄력 개선 효과를 가진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잔주름을 케어해 주고 탄탄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

3. 수려한의 ‘본 탄력 크림’은 진생본초단과 탄력방이 함유된 농축 한방 크림으로, 인삼의 뿌리, 잎, 줄기를 워터드립(water-drip) 방식으로 유효 성분 파괴를 최소화 시켜 성분을 추출한 탄력 크림이다. 인삼전초 성분이 피부를 맑게 가꿔주고 얼굴에 밀착해 탄력에 도움을 준다.

4.코리아나 화장품 세니떼 ‘에코피칼 프레쉬 선 스프레이’는 정 북극 빙산수를 함유해 뜨겁고 민감해진 피부에 빠른 쿨링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에코서트 인증 성분이 피부를 시원하고 편안하게 해준다. 백탁 현상이나 끈적임, 번들거림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5.헤라 ‘선 메이트 쿨링 무스’는 바르는 즉시 촉촉한 물방울로 변하는 무스 제형의 제품으로 SPF50+의 강한 선블록 기능과 쿨링 효과가 피부를 쾌적하게 만들어준다. 미세한 생크림 제형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쿨링 효과를 더해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6.1도 낮춰준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4-04-16 17:44:01 수정 2014-04-16 17:44:01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