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어버이날' 맞춤형 선물 리스트

입력 2014-05-07 09:42:00 수정 2014-05-07 17:29:5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로 가득한 5월. 그 중에서도 가장 의미 있는 날은 부모님께 감사 표현을 할 수 있는 어버이날이 아닐까. 많은 시간을 함께 해 온 부모님이지만, 취향과 선호를 고려한 선물 고르는 것은 어려운 숙제다. 올해만큼은 평범한 선물에서 벗어나,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즐거운 실용적이면서 센스 있는 ‘맞춤형 효도 선물’을 준비해보자.

▶ 외식업계, 풍성한 이벤트



외식업계가 어버이날을 맞아 6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주거나 반값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벌인다.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는 어버이날 60세 이상 방문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소진 시까지 고급 향기부채와 냉면쿠폰 2매를 무료로 증정한다.(여의도점은 부채만 증정) 늘봄농원점은 어버이날을 기념하며 부모님 세대를 위한 특별 라이브 공연을 자연이 어우러진 야외공연장에서 진행한다.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이달 8일~10일에 매장에 방문한 60세 이상 고객에게 스테이크 메뉴 1종을 50% 할인한다.(신분증 등 나이 증명자료 지참 필수) 테이블 당 인원수 제한 없이 할인가 포함 3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런치메뉴나 제휴할인 등은 적용되지 않는다.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 ‘메리고라운드 스테이크 키친’은 2인 기준으로 샐러드와 나시고랭, 스테이크, 과일샤벳, 음료로 구성한 패밀리 세트메뉴 ‘마마&파파 카네이션 세트’를 8일까지 판매한다. 런치는 3만9900원, 디너 4만9900원이며 강남교보점과 홍대점, 구로마리오점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어버이 날, 부모님께 스타일을 선물하자

시계는 자신의 사회적 위치를 나타내는 하나의 지표로 남성 스타일링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시계를 고를 때에는 브랜드와 가격, 기능과 함께 디자인, 받는 이의 취향까지 많은 부분을 고려하여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아르키메데스 뉴 레트로 컬렉션 남성 시계는 이러한 다각적 면을 충족시켜준다.

스위스 메이드 아르키메데스 워치는 40 mm 사각 케이스에 균형감이 느껴지는 다양한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탑재하여 기능적인 부분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스틸과 골드 스틸 스트랩에 블랙, 아이보리, 스카이 블루 등 다양한 컬러가 구성되어 취향에 맞는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1950년대 빈티지 감성을 담은 뉴레트로 컬렉션 워치는 아버지의 젊은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시계는 단순히 시간을 보는 도구의 의미를 뛰어넘어 품격을 높이는 아이템으로서 '시간'과 관련된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어 받는 이나 전하는 이 모두에게 뜻 깊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어머니에게는 감사함의 의미로 우아함과 품격을 담은 그레지오의 담수 진주 브레이슬릿을 추천한다. 진주는 건강과 장수를 의미하며, 중장년층 여성이라면 하나쯤 가져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일회성이 아닌 평생 소장할만한 아이템이다.

그레지오 진주 브레이슬릿은 따뜻하고 온화한 진주 빛깔에 고급스러운 골드 플레이트가 어우러져 여성의 우아함을 드러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는 디자인에 화이트 지르콘 디테일이 화사함을 더욱 배가 시켜 주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팔목을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보여 줄 수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사랑하는 부모님 구강관리를 위해 -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치아는 나이가 들수록 부실해지기 때문에 특히 신경써야할 부분이다. 잇몸이 약해지고 치아 사이에 음식물과 치석 등이 누적되어 빈번히 구강질환이 발생하기 때문. 이런 경우 일반 수동 칫솔이 닿기 어려운 치아 사이 및 안쪽 깊숙한 곳까지 완벽한 케어가 가능한 음파 칫솔을 사용해 관리하는 것이 좋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은 특허 받은 음파 기술이 발생시키는 강력한 물살로 칫솔모가 닿지 않는 치아 구석구석까지 물살 파워 클렌징이 가능하다. 이번 기회에 부모님께서 사용하시기에 자극이 없으면서도, 플라그는 효과적으로 제거되는 최고급 음파 칫솔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일반 세정, 치아미백, 잇몸관리 등 총 5가지의 양치모드가 있어 개인의 구강상태에 맞게 양치질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화이트(HX9332)와 블랙(HX9352)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부모님의 커플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 부모님 허리 아프시기 전 미리미리 -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MINI

벽걸이 세탁기는 빨래의 양이 적고 거주 공간이 작은 싱글족 뿐 아니라, 허리가 편찮으신 어르신에게도 유용한 아이템이다. 허리를 구부릴 필요 없이 빨랫감을 넣고 빼기에 수월하기 때문. 동부대우전자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MINI (DWD-M301WP)’는 3kg의 초소형 크기의 벽걸이 타입으로, 15kg 용량에 비해 세탁시간 60%, 전기 소비량 86%를 절감할 수 있고, 심야 세탁 기능까지 갖춰, 늦은 저녁 시간에도 저소음으로 빨래를 할 수 있다.


▶ 야외 활동을 즐기시는 활기찬 부모님께- K2 스텔라 바람막이 재킷

날씨가 따뜻해지고 녹음이 우거지는 5월은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다. 부모님의 야외활동을 한층 더 산뜻하고 즐겁게 할 아웃도어 용품 선물은 어떨까? 그 중에서도 가장 활용도가 높고 실용적인 재킷은 부모님들의 발걸음을 야외로 향하게 할 일등 공신이다. K2에서 출시한 바람막이 재킷 ‘스텔라’는 초경량 프린트 윈드 재킷으로 앞면에는 가슴블록 프린트가, 뒷면에는 셔링 작업이 되어 있어 기능과 패션 둘 다 갖췄다. 소재가 얇은 만큼 일교차가 큰 봄부터 여름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 채소와 과일의 영양을 그대로 - 필립스 미니 쥬서기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직접 짜서 만든 생쥬스는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빠지지 않는 감초식품이다. 특히, 건강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부모님께 아침에 마시는 신선한 주스 한 잔은 큰 도움이 된다.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쥬서기 선물로 일 년 내내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는 센스 있는 자녀가 되어 보자. 필립스 미니 쥬서기(HR1833)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간편하게 착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일반 주전자 크기임에도 기존 제품 대비 최대 10% 더 많은 1.5L 용량의 주스를 한 번에 짤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1분 이내에 기기 세척이 가능한 ‘퀵 클린 기술(Quick Clean Technology)’로, 설거지의 번거로움까지 덜어 주니 효도 선물로 제격이다.



▶실속있고 알찬 건강식품으로 부모님 속까지 챙기자

친환경식품 전문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가정의 달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1만원~2만원 대 건강차 세트
온 가족이 함께 즐겨 먹을 수 있는 건강차류는 엄선된 10여 가지의 천연 견과류와 곡류의 식물성 영양성분에 각종 비타민과 레시틴까지 보강하여 아침식사 대용식이나 영양간식으로 만점이다. ‘웰빙 두유세트’는 두뇌영양에 좋은 ‘오메가3 두유’와 항산화성분 안토시아닌이 들어간 ‘후디스 검은콩·검은깨·흑미·고칼슘 두유’로 고소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3만원 대 실속 있는 유기농·웰빙 세트
‘유기농 올리브 오일·커피세트’는 봄철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유럽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깊고 풍부한 향미가 그대로 살아있는 100% 유기농 커피로 구성돼 있다. 실용적이고 알찬 유기농 웰빙 선물세트로 받는 분의 건강은 물론, 취향까지 고려한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5만원~12만원 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세트
일동후디스 영양식품 ‘초유의 힘’은 건강 관리에 유념해야 하는 부모님이나 쉽게 피로해 하는 직장인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선물할 수 있다.
후디스의 초유제품은 뉴질랜드 청정 지역의 초유단백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초유에 함유된 초유유래성분 면역글로불린 IgG와 성장인자는 생활의 활력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락토페린은 철분의 흡수를 조절하는 작용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성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4-05-07 09:42:00 수정 2014-05-07 17:29:59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