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요즘 가장 '핫'한 셀러브리티 결혼식 트렌드

입력 2014-05-12 09:46:59 수정 2014-05-12 09:46:5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하나부터 열까지 화제가 되는 스타들의 결혼식. 연말 시상식장을 방불케 하는 톱스타 하객과 누구나 한번쯤 꿈꿔보는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럭셔리한 결혼식, 비공개 해외 로케이션 결혼식 등 선망의 대상인 연예인 결혼식은 항상 화제가 되기 마련이다.

연예인의 단골 웨딩 코스인 호텔 웨딩은 물론 최근엔 제주도 별장에서 결혼한 이효리·이상순 커플, 지리산 종주 결혼식을 올린 조정치·정인 커플, 골프 야외 결혼식을 올릴 예정인 골프선수 박인비 등 자신의 개성과 스토리를 담은 하우스 웨딩이 새로운 연예인 결혼식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 ‘이효리·이상순의 제주도 별장 속 시크릿 웨딩’, 새롭게 떠오르는 하우스 웨딩형

최근 연예인 결혼식 트렌드는 바로 하우스 웨딩 형태의 특색 있는 결혼식.우리나라 대표 섹시 가수 이효리의 제주도 별장 속 시크릿 결혼식이 대표적인 예다. 제주도 별장이라는 특색 있는 공간에서 드레스와 애프터 파티를 직접 준비, 비공개 하우스 웨딩으로 진행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하우스 웨딩은 정원이 딸린 저택처럼 꾸며진 단독 웨딩 공간, 개인 소유의 별장에서 결혼식을 치르거나 둘만의 취미를 반영한 등산 결혼식 등 틀에 박힌 일반 결혼식이 아닌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결혼을 지칭한다.

하우스 웨딩 전문 공간은 경건하고 성스러운 분위기의 웨딩 세레모니가 가능한 웨딩 채플을 갖추고 와인파티, 재즈파티, 콘서트 등의 다양한 파티가 가능해 연예인뿐 아니라 젊은 신랑 신부 사이에서도 인기가 좋다.

최근에는 탤런트 이태란이 빌라드베일리에서 동갑내기 벤처사업가 신승환 씨와 결혼을 올려 화제가 됐다. 그리스 신전을 연상케 하는 10m 높이의 돔 천장, 단상 뒤로 흐르는 은은한 물줄기, 대리석으로 빛나는 버진로드 등을 갖춘 결혼식장 현장 사진이 공개돼 많은 관심이 쏠린 것.

이 외에도 가수 쿨의 유리, 문지애·전종환 아나운서 등도 이곳에서 하우스 웨딩으로 진행해 많은 부러움을 샀다. KBS2TV ‘수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호감 엄빠(엄마 아빠)’로 떠오른 타블로, 강혜정은 하우스 웨딩 1세대. 국내 최초 하우스웨딩 공간 더 베일리하우스에서 2009년 진행한 결혼식 장면이 최근 방송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 ‘장동건·고소영 연예인 커플의 단골 결혼식장’, 럭셔리 호텔 웨딩형

세기의 결혼식이라 불릴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던 장고커플의 호텔형 결혼식. 연예인은 의례적으로 많은 수의 하객,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 등을 위해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호텔에서 럭셔리한 호텔 웨딩을 많이 진행한다.

60여 쌍의 스타가 품절남녀가 된 작년, 스타들이 가장 많이 결혼을 올린 장소는 광진구의 W호텔로 예식장에서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등 전망이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김승우·김남주, 션·정혜영, 한재석·박솔미, 이보영·지성, 백지영·정석원 등 많은 스타들이 결혼했다,

또한, 스타들이 가장 선호하는 결혼식장으로 알려진 중구 장충동의 신라호텔에서는 장동건·고소영과 권상우·손태영, 유재석과 전도연 등이 결혼식을 올린 바 있으며 용산구 한남동의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는 세계적 스타 이병헌·이민정 커플이,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에서는 연정훈·한가인, 정준호·이하정 아나운서 등이 결혼해 화제를 모았다.

◆ ‘난 소중하니까요, 이영애의 극비리 결혼식’, 하와이 해변 속 해외 웨딩형

극소수의 지인만을 초청해 극비리에 진행하는 해외 로케이션 웨딩. 특히, 연예인은 허니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하와이 해변가에서 가족과 친지만을 초대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결혼하는 경우가 많다. 벤처사업가 출신 정호영과의 깜짝 결혼 발표로 많은 이를 놀라게 했던 이영애, 월드스타 김윤진, 배우 한지혜, 가수 애즈원 멤버 이민 등 많은 스타가 하와이 웨딩을 선택했다.

스타가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가장 큰 이유는 국내의 높은 취재열기를 피하고 싶은 이유도 있지만, 신혼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결혼식을 올린 후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가는 것이 아니라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림과 동시에 신혼여행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입력 2014-05-12 09:46:59 수정 2014-05-12 09:46:59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