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이미나 기자가 추천하는 이달의 외식] KFC-버거킹-롯데리아-맥도날드 이벤트 대결

입력 2014-06-09 20:36:56 수정 2014-06-09 20:36:5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 KFC, 일주일 간 ‘치즈징거버거’ 할인 판매

KFC가 6월에 선보이는 ‘Sogood Week’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일주일 간 ‘치즈징거버거’를 할인 판매한다.

‘Sogood Week’는 KFC의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해 KFC의 대표 제품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벤트이다. 이번 ‘Sogood Week’ 동안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치즈징거버거’를 할인된 2,900원에 즐길 수 있다.

KFC ‘치즈징거버거’는 2009년에 한정 메뉴로 처음 선보일 당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고정 메뉴로 판매하게 됐다. 푸짐한 치킨 통가슴살과 매콤한 살사소스, 슬라이스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 버거킹, '해쉬브라운와퍼' 출시 3주 만에 50만개 판매 돌파 이벤트

버거킹(대표 문영주)이 지난 5월 16일 출시한 ‘해쉬브라운와퍼’가 출시 24일 만에 5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해쉬브라운와퍼는 직화로 구운 순쇠고기 패티와 토마토와 양상추, 양파 등의 신선한 채소에 잘게 썬 감자를 바삭하게 구운 ‘해쉬브라운’을 얹어 식감을 살린 프리미엄 와퍼이다. 토마토의 진한 맛이 느껴지는 토마토 랠리쉬 소스와 슬라이스 치즈, 스모키향이 풍부한 본리스 햄까지 곁들여져 더욱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버거킹은 해쉬브라운와퍼 5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 6월 9일부터 15일까지 버거킹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한 모든 고객(기존 고객 포함)에게 카카오톡 쿠폰을 발송하여 해쉬브라운 와퍼 단품 구매시 세트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롯데리아, 취향 따라 골라 먹는 착한 메뉴 11종 출시

롯데리아가 6월부터 ‘착한 메뉴’ 11종을 운영한다.

‘착한 메뉴’는 버거류 3종, 디저트류 4종, 드링크류 4종 등 총 11종으로 구성된 실속형 메뉴다. 세트로 구성되는 일반 제품과는 달리 고객의 취향에 따라 각각의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착한 메뉴’는 롯데리아의 대표적인 실속형 제품과 신제품들로 구성된다. 햄버거에는 대표 실속형 제품인 오징어버거와 4월 1일부터 한정 판매를 실시했던 포크커틀렛버거가 정식 운영 제품으로 도입됐다. 이외에 신제품 미트포테이토버거까지 총 3종을 착한메뉴로 선정해 2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디저트 제품에는 콘샐러드와, 선데이 아이스크림 2종, 양파를 고소하게 튀긴 신제품 어니언링 등 4종의 제품을 1500원에 판매한다. 드링크류에는 콜라, 사이다,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티 4종을 1000원에 판매 한다. 단, 어니언링은 6월 15일부터 판매한다.



◆ 맥도날드, 리미티드 에디션 후렌치 후라이 박스 전세계 동시 출시

월드컵 공식 후원 레스토랑인 맥도날드(대표이사 조 엘린저)는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을 기념하여 실시하는 ‘월드컵 푸드 이벤트’의 일환으로, 전세계 유명 작가들이 직접 참여한 후렌치 후라이 콜라보레이션 박스를 전세계 120개국에서 동시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총 12종으로 출시된 ‘맥도날드 리미티드 에디션 후렌치 후라이 박스’는 브라질의 유명 스트리트 아티스트인 ‘에두아르도 코브라(Eduardo Kobra)’의 ‘축구로 하나된 세상(O Mundo unido pelo futebol)’ 작품을 비롯해 미국, 스페인, 남아공, 러시아 등 12개국 작가들에 의해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의 열정이 일러스트로 표현됐다.

특히 맥도날드는 전세계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증강현실(AR) 게임인 ‘McDonald’s GOL!(포르투갈어 ‘골’)’도 함께 선보인다. 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웹사이트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리미티드 에디션 후렌치 후라이 박스를 인식해 게임에 접속한 뒤 응원하는 나라를 선정한 후 손가락으로 핸드폰 화면을 이용해 공을 튕겨 골을 넣는 방식으로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맥도날드는 월드컵을 맞아 두툼한 쇠고기와 7가지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신제품 ‘삼바 비프 버거(Samba Beef Burger)’와 든든한 계란과 신선한 야채가 만난 ‘라틴 BLT 머핀(Latin BLT Muffin)’을 출시하고, 오는 7월 20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맥도날드는 월드컵 개최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4-06-09 20:36:56 수정 2014-06-09 20:36:56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