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자외선 차단, 흐린 날에도 필수

입력 2014-06-23 09:29:59 수정 2014-06-23 09:38: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본격적인 여름에 들어서면서 자외선 차단 용품이 인기다.

내리쬐는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잔주름, 기미, 주근깨 등 피부질환·노화가 가속되고 피부암을 유발한다. 흐리거나 비오는 날에도 자외선은 피부 속 보호막을 손상하고 피부 속 밸런스를 무너뜨린다. 피부가 연약한 아이의 경우 더욱 철저히 자외선 차단 관리를 해줘야 한다.

자외선이 강한 날에 외출을 하게 되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모자, 양산 등을 준비해야 한다. 계속 야외 활동을 해야 할 때 선크림은 2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올 여름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별해 봤다.

◆여름 나들이 필수품 양산, 메트로시티VS루이까또즈


엄마들이 가장 선호하는 양산브랜드는 '메트로시티'와 '루이까또즈'. 양산 구입 시에는 UV 코팅된 소재로 제작돼 자외선 차단율이 뛰어난지 살펴봐야 한다.

양산은 기능성뿐만 아니라 스타일 연출에 이용할 수 있다. 양산은 여성스러운 디자인이 많아 여름용 가벼운 소재의 원피스와 잘 어울린다. 레이스, 쉬폰 재질로 여성들의 마음을 자극하는 양산을 들고 여름 태양을 마음껏 즐겨보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특설행사장에서 ‘양산 특집전’을 전개한다. 정상가 대비 30~60% 할인 판매하며, 대표 상품은 메트로시티 양산, 엔클라인 양산이다.

◆패피들의 여름 필수 아이템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자외선으로 부터 눈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평범한 패션도 스타일리시하게 바꿔줄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스칸디나비아의 모던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클래식한 느낌과 유니크한 컬러감으로 재해석해낸 ‘카린웨스터’ 선글라스가 국내 첫 선을 보였다. 디자이너의 감성과 장인정신이 담긴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한정 생산하기 때문에 획일화된 타브랜드와 차별화된다.

카린웨스터의 제품은 클래식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CL TYPE, 레트로 스타일로 현대적 감성에 맞게 재탄생된 RT TYPE,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SYTYPE, 트랜디한 디자인 TDTYPE, 유니크한 스타일로 독특하고 크레이티브한 디자인 UQ TYPE, 특별한 스타일의 SP TYPE 등 총 6가지로 나눠져있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다.

◆유아동 전용 자외선 차단제


유아 피부는 성인 피부보다 미숙하고 천연보습인자가(NMF)가 부족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과 함께보습기능이 추가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 퓨어 아임키즈 야외놀이 선크림’은 SPF 50+ PA+++으로 장시간 또는 강한 햇빛 노출에도 걱정 없으며 천연유래 자외선 필터를 사용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천연유래 자외선 필터는 피부에 흡수된 자외선을 소멸시키는 유기 차단제와는 달리 피부 겉에서 빛의 산란을 통해 자외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캐모마일 꽃수 함유로 피부 진정효과도 있다.

섬세한 여자 아이들에게는 거울이 달린 목걸이형 선케어 제품 ‘에코 포켓 선로션’과 파우더 타입으로 아이 스스로 덧바르기 좋은 ‘아임키즈 선 파우더 밤’ 등의 제품이 인기다.

남자 아이들은 간편하게 뿌리는 ‘아임키즈 시원한 선 스프레이’와 같은 스프레이형 제품들이나 햇빛에 노출되기 쉬운 부분에 쓱쓱 문지르면 되는 ‘닥터아토 포켓 선스틱’과 같은 스틱형 제품이 유용하다.

◆온 가족이 쓰는 2 in1 자외선 차단제, 오제끄 ‘제트쏠레 듀얼 선 블럭’

송학 오제끄 ‘제트쏠레 듀얼 선 블럭’은 어린 아이부터 예민한 피부를 가진 여성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투웨이 맞춤 방식 시스템으로 제작된 제트쏠레 듀얼선블럭은 썬크림 및 썬스프레이로 사용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두 가지 토출방식은 아이들에게는 크림형태로 꼼꼼하게 사용이 용이하며, 바쁜 성인들은 간편하게 스프레이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알래스카 빙하수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섬유질, 안토시아닌, 비타민, 폴리페놀,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기존에 단순 자외선 차단 기능만 있었던 제품들과 달리 항산화베리 복합체가 들어 있어 주름과 미백,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을 자랑하며, 화이트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신개념 자외선 차단제다.

키즈맘 신세아 인턴 기자 kizmom@hankyung.com
입력 2014-06-23 09:29:59 수정 2014-06-23 09:38:00

#키즈맘 , #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