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잡이닷컴 VINBOX 수납상자
손잡이닷컴의 VINBOX 1, 2, 3 시리즈는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는 패브릭 수납박스다. 빈티지한 나무손잡이와 깔끔한 네모손잡이는 심플한 디자인의 포인트가 되어 준다. 다양한 파스텔컬러와 네임텍, 손잡이 등으로 개성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보편적인 책장에도 호환되는 사이즈라서 활용도가 높다. 책장 수납함 말고도 수납박스 단독으로도 쓰임새가 많은 제품. 가격은 31.5x23.5x31.5cm 기준 1만2000원이다.
◆ 한샘 올리버 수납박스
한샘 올리버 수납박스는 단독 사용도 가능하지만 한샘 붙박이장의 내부에 맞도록 제작되어 가구와 함께 쓸 경우에 맞춤 수납이 가능하다. 투명한 3중창 구조로 내용물의 식별이 용이하여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전면 라운드 코너지퍼방식으로 적재시에도 손쉽게 제품을 꺼낼 수 있다. 제품 전체 코팅처리를 하여 생활방수 효과가 있으며 습기에도 강하다. 고급스러운 브라운, 아이보리 투톤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가구와 실내에서도 잘 어울린다. 뚜껑과 몸체의 색에 따라 A, B형으로 나누어진다. 사이즈는 52x20x32cm, 가격은 2p에 2만2900원.
◆ 캔버스뮤지엄 수납상자
동물, 패턴 및 다양한 디자인의 캔버스뮤지엄 수납상자. 동물이 그려져 있는 상자는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mdf 소재의 조립형 제품으로 디스플레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매력적인 박스이다. 분리된 형태로 배송이 되며 조립 방법에 대한 설명서를 참고하면 금방 조립할 수 있다. 사진처럼 수납상자 4개와 6개를 수납장처럼 함께 놓을 수 있는 디자인도 있다. 1개 2만9000원, 4개 11만원, 6개에 16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크기는 32.5x32.5x24cm이다.
◆ 바네스데코 소나무v박스, JUTE BOX
친환경 원목가구 바네스데코의 100% 뉴질랜드 소나무 V박스. 쉐비시크 기법을 이용하여 빈티지하게 표현했다.쉐비시크(Shabby chic)는 '초라한' '낡은'을 뜻하는 쉐비(shbby)와 '세련된' '우아한'을 뜻하는 (chic)란 단어의 조합으로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강조한다. 1개만 따로 사용해도 좋고 여러 개를 올려 사용하면 수납가구처럼 사용할 수 있다. 내부 공간이 넓어 책이나 화장품, 소품 등을 넣어 보이지 않게 수납할 수 있고 상단에 작은 소품이나 화분 등으로 데코하면 더욱 예쁘게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6만5000원.
예능프로 '우리결혼했어요'에 협찬했던 제품. 기계로 찍어내는 제작방식이 아닌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친환경으로 도장된 제품이라 가구에서 발생하는 독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 가죽과 패브릭으로 제작된 인더스트리얼 수납박스로 멋스럽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영국 산업화 시대의 공장, 병원, 우체국 등과 같은 곳에서 사용되던 박스로 집 안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소품이다. 카페풍 인테리어에 관심있다면 추천한다.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 모두 50cm.
◆ 짐블랑 print box
다양한 컬러가 조화된 짐블랑의 프린트박스. 상자에 프린트된 컬러풀한 도형들이 그래픽적인 인상을 준다. 아이들의 장난감이나 동전, 엄마의 화장품을 넣기에도 좋을 정도의 크기이다.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들어졌다. 크기는 20x12x12. 가격은 9만4000원.
키즈맘 노유진 인턴 기자 kizmo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