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온천+물놀이…온 가족 힐링 공간 '온천 테마파크' 비교

입력 2014-06-23 15:38:10 수정 2014-06-23 15:38: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피로회복·피부미용에 좋은 온천욕.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천국이 따로 없다. 하지만 아이들은 지루함을 느끼기 쉬운 장소다. 최근 온천들이 변했다. 국내에 '온천 테마파크'가 등장하기 시작한 것.

넓은 부지에 시원하게 들어선 온천 테마파크에서는 최상급 온천수에서 온천욕과 스파를 즐길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풀장도 갖추고 있다. 또한 아이·어른 모두 좋아하는 물놀이기구 시설은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가족 휴양지로 그만인 온천 테마파크. 최고 시설·최상급 온천수로 이름난 국내 온천 테마파크들의 정보를 모아봤다.

◆이천 테르메덴


서울 강남에서 자동차로 1시간에서 30분 내외의 거리에 있어, 하루 일정으로 다녀오면 좋은 '이천 테르메덴'. 이곳은 국내 최초 독일식 온천 리조트다.

이천 테르메덴의 원형 바데풀은 동양 최대 규모로 10여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이 있다. 실내 바데풀(Bade Pool)에는 유수풀, 유아풀, 테마 이벤트탕(레몬탕,녹차탕, 루이보스탕, 허브탕, 재스민탕, 동굴탕 등을 계절에 따라 순환 실시)이 마련되어 있으며, 인공 자외선으로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일광욕 효능의 선텐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사우나 시설이 준비돼 있다.

실외 야외온천풀에서는 365일 수영과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실내 바데풀과 바로 연결되어 물 밖으로 나올 필요 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동선과 다양한 온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어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어른과 아이 모두 좋아하는 슬라이드와 젊은 연인들을 유혹하는 동굴탕과 무지개를 볼 수 있는 분수 물줄기는 로맨틱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밖에도 열탕, 온탕, 침탕, 건,습식 사우나, 온천탕, 다양한 계절 노천 이벤트탕을 즐길 수 있는 온천사우나와 테르메덴 웰빙 테라피샵 IRINA를 통해 마음에 편안함을 주고 신체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설악 워터피아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선사하는 설악산과 동해바다의 풍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 테마파크, '설악 워터피아'. 이 곳은 2만 4,000평의 부지에 약 11종의 물놀이 시설과 아쿠아풀, 야외스파 등의 온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지정된 ‘대한민국 1호 보양온천’ 이다.

설악 워터피아는 스파동, 아쿠아동, 어트벤처 아일랜드, 스파벨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스파동에는 실내에서 파도풀을 즐길 수 있는 '샤크 블루'(파도풀 길이 40m, 파고 80cm), 하늘에서 쏟아지는 폭포수와 사방에서 공격하는 물대포가 어린이들을 기다리는 '아쿠아 플레이 시스템', 17m 높이의 슬라이드와 깔때기 모양의 원통을 지그재그 회전하며 느끼는 다이나믹한 어트렉션인 '메일 스트롬' 등이 있다.

아쿠아동에는 온천수를 이용한 다양한 수(水)치료 풀(pool)로써 신경 및 근육의 피로를 풀어 낼 수 있는 '바데풀', 4세~7세까지 어린이들이 전문보육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키즈피아'(무료이용), 레인길이 25m, 4계절 야외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풀장, 일상에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마사지 센터로 세계적인 수준의 트리트먼트와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엘레미스'(유료 시설) 등이 있다.

어드벤처 아일랜드에는 태양 아래서 18가지 종류의 파도를 경험하는 천연 온천수 파도풀
'샤크웨이브', 계곡에서 물이 쏟아지는 듯한 급류 물살과 높은 파도를 느끼는 짜릿한 대형 유수풀 '토렌트리버', 바스켓에서 떨어지는 1.2톤의 폭포수의 짜릿함과 545개종 놀이기구가 있어 온 가족이 즐기는 물놀이 시설 '아틀란티스' 등이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스파벨리에는 스페셜 스파 프로그램(자스민, 레몬향 가득한 계절별 스파 프로그램
과 미네랄 용출, 중금속ㆍ노폐물 제거 등으로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맥반석 스파, 물 줄기로 마사지를 즐기는 레인 스파 등)과 독립된 전용 스파시설에서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스파 등이 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충남 아산시 도고면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스파와 물놀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보양 온천이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바데풀은 다양한 압력의 물줄기와 공기방울 등 수압으로 신체 각 부분을 자극해 물리치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150m로 넉넉한 길이를 자랑하는 유수풀을 실내와 바로 연결해 고객들의 동선을 최소화 한 것도 보이지 않는 세심한 서비스. 더욱이 유아와 어린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유아풀과 키즈풀을 실내 외에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는 오는 7월 14일까지 “Fighting KOREA”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파 50% 할인권’에서부터 ‘스파 무료권’ 그리고 ‘카라반 1박 숙박권’까지 푸짐한 상품이 걸려있다. 이벤트는 스파 도고 홈페이지(www.paradisespa.co.kr)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6월 동안 ‘나이트 스파’ 입장고객에게는 시원한 여름을 위한 투명 텀블러가 증정된다. 스파 도고 나이트 스파는 매주 금, 토, 일요일에는 밤 11시까지 운영되는 야간개장으로, 오후 6시 이후에는 입장요금이 할인되어 1만 5천원에 스파를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스페셜데이 타임 세일(Special day time sale)’ 이벤트로 매주 월요일 선착순 100명까지 스파 도고 홈페이지를 통해 스파 주중권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요일별 진행되는 ‘스파 50% 할인’ 이벤트에서는 월-목에는 외국인, 수요일은 여성, 금요일은 대학생에게 50% 할인을 제공한다.

키즈맘 신세아 인턴 기자 kizmom@hankyung.com
입력 2014-06-23 15:38:10 수정 2014-06-23 15:38:10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