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박지윤의 `고구마 다이어트법`이 날씬해 지고픈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박지윤은 자신이 운영하는 `욕망아줌마’ 블로그에 “고구마 다이어트 (GI 지수 다이어트) . 고구마 말랭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시했다.
박지윤은 “얼마 전부터 붓기 빠진 티가 확~나는지 제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비밀덧글로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많이 물어봐주고 계세요”라며 “사실 제가 그닥 훌륭한 몸매는 아닌지라 감히 예쁜 몸매 만드는 법이라고는 말씀 못드리겠지만”이라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박지윤은 “첫 아이 때 30kg, 둘째 아이 때 13kg 정도가 쪘다. 본래 몸무게로 되돌린 뼈아픈 다이어트의 경험자로서 제 비법 아닌 비법을 좀 공유해 볼까 해요”라며 박지윤 다이어트 1탄으로 ‘고구마 다이어트’를 알렸다.
이어 고구마 다이어트에 대해 "첫 번째, 언제 먹어도 맛있고 질리지 않는다. 두 번째, 포만감을 주며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시 걸리기 쉬운 변비도 에방해 준다. 세 번째, 단 맛이 강하므로 다이어트시 빠지기 쉬운 달다구리의 유혹으로부터 날 지켜준다"고 덧붙였다.
또한 박지윤은 "조리방법이 쉽고 휴대가 간편하며 사계절 쉽게 구할 수 있다. 마지막 다섯 번째 이유는 GI 지수가 낮다"고 말하며 고구마에 대한 효능에 대해 설명했다. 여기서 GI지수는 혈당지수를 뜻하는 것으로 우리가 먹는 음식물마다 수치가 다르다.
끝으로 “고구마는 감자보다 칼로리는 높지만 GI지수는 낮다는 거”라며 “블랙커피나 물과 함께 소량만 섭취하기. 한 끼에 찐고구마 세 개 정돈 괜찮더라고요”라며 고구마 다이어트를 추천했다.
한편 최근 가수 이효리가 결혼후 제주도에서의 신혼 생활을 블로그를 통해 공개하며 스타들의 블로그 활동이 활발해 지고 있다.
박지윤은 지난 3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SNS 떠난 스타들 블로그 장생을 꿈꾸다’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방송 전날 블로그를 급조했다고 공개한 바 있다.
키즈맘 노유진 인턴 기자 kizmo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