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ign=
오는 9일 방송될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의 메디컬 랭킹쇼 ‘원더우먼’ 9회에서는 ‘체중을 지탱하는 무릎’을 주제로 무릎 통증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랭킹으로 풀어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형택 정형외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MC 김새롬과 함께 무릎 질환 종류와 원인에 대해 집중 분석하고, 건강한 무릎 관리에 대한 올바른 생활 습관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최형택 정형외과 전문의는 “무릎은 기계와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면서 “기계가 오래되면 망가지듯 무릎 또한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퇴행의 시기가 빨리 오는 법”이라고 전했다. 이어 “100세 시대인 만큼 무릎관절을 유지하며 퇴행으로 인한 통증의 시기를 늦추는 것이 예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무릎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꾸준한 운동’이 3위 ‘적절한 체중 유지’가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그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무릎 통증 자가진단 리스트를 통해 무릎의 건강 상태를 알아보며, 원인 별 질환 및 치료방법, 인공관절에 대한 수술법, 무릎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스트레칭까지 자세히 조명한다. 또한 관절에 좋은 음식을 OX퀴즈로 알아보고 무릎 통증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아줄 계획이다.
메디컬 랭킹쇼 ‘원더우먼’ 9회는 오는 9일 밤 8시에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와 여성오락채널 TrendE(트렌디)에 동시 편성된다.
‘원더우먼’은 여성들이 알아야 할 고급 의학정보를 랭킹으로 풀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잘못 알고 있는 의학 정보들을 각 분야의 의사들의 입을 통해 들려줄 예정이다. 방송인 김새롬이 단독 MC로 출연하여, 각 분야의 의사들과 함께 자칫 딱딱하고 무거울 수 있는 의학 정보들을 유쾌한 스타일의 토크로 풀어낸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