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2014 여름방학 애니메이션 BIG 4

입력 2014-07-16 13:39:06 수정 2014-07-16 13:39:0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무더위가 시작된 7월 여름방학을 맞아 소재도 장르도 다양한 애니메이션들이 관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시리즈 애니메이션부터 할리우드 유명제작진의 코믹 어드벤처까지 여름방학 불꽃 튀는 흥행대격돌을 펼칠 네 편의 애니메이션이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드래곤 길들이기2>, <터키>, <명탐정 코난:이차원의 저격수>, 극장판 포켓몬스터 AG <아름다운 소원의 별 지라치>.




1편의 흥행에 힘입은 <드래곤 길들이기2>

오는 24일 치열한 여름방학 극장가의 서막을 알릴 <드래곤 길들이기 2>는 지난 2010년 당시 약 260만 관객을 동원한 ‘드래곤 길들이기’의 속편. 드림웍스가 야심차게 내놓은 이 작품은 지난 4년 동안 성장한 주인공 히컵과 그의 드래곤 투슬리스의 새로운 모험과 동시에 두터워진 우정으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바이킹과 드래곤이 선보이는 플라잉 액션 등 다양한 에피소드로 전편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

인기 TV시리즈 흥행작 <명탐정 코난><포켓몬스터>

오는 8월 7일 개봉하는 <명탐정 코난:이차원의 저격수>는 연재 20주년 기념작으로, 2012년 국내 개봉했던 <11번째 스트라이커> 이후 2년 만에 국내 팬들에게 선보이는 명탐정 코난 시리즈 신작으로 기존 극장판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액션과 코난의 업그레이드된 추리로 관객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극장판 포켓몬스터>도 여름방학 4파전에 합류한다. 매년 겨울방학 국내 팬들을 사로잡은 ‘포켓몬스터’는 주인공 지우와 귀여운 포켓몬 피카츄를 비롯, 신비한 포켓몬들의 우정과 모험 이야기를 그려왔다. 여름방학에 첫 선을 보이는 <아름다운 소원의 별 지라치>는 국내 6번째 공식 개봉작으로 극장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그란돈, 앱솔 등 포켓몬들이 등장해 특별함을 더하며 여름방학에도 흥행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8월 개봉.

<슈렉> 전 시리즈 + <쿵푸팬더2> 제작진의 야심작 <터키>

겁나 웃긴 칠면조 특공대의 식탁탈출 어드벤처를 담은 <터키> [수입: ㈜누리픽쳐스 l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대중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호튼>의 ‘지미 헤이워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슈렉>의 모든 시리즈를 담당한 흥행 애니메이션의 귀재 ‘애론 워너’가 제작 참여하는 등 할리우드 최강 제작진의 작품으로 눈길을 끈다.
영화 <터키>는 외모부터 성격까지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칠면조 레지와 제이크가 다시는 먹히지 않기 위해 사람들이 칠면조 요리를 먹기 시작한 최초의 추수감사절로 시간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으로 흥미로운 설정과 ‘타임슬립’이라는 소재로 눈길을 끈다. 더욱이 여름방학 만나는 애니메이션 중 유일한 ‘코믹’ 장르로 두 칠면조의 포복절도할 개그코드는 무더위를 맞은 관객들에게 시원한 웃음폭탄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국개봉 당시에도 언론과 대중의 호평을 받았던 영화 <터키>는 코믹한 캐릭터와 다양한 볼거리,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무기로 여름방학 최고의 흥행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7월 31일 개봉.

할리우드 최강 드림팀이 제작에 참여해 만만치 않은 내공을 선보일 시간여행 코믹 어드벤처 <터키>를 비롯한 각기 다른 매력의 애니메이션들이 여름방학 극장가를 찾을 예정인 가운데, 과연 어떠한 작품이 대한민국 여름방학 극장가를 접수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입력 2014-07-16 13:39:06 수정 2014-07-16 13:39:06

#키즈맘 , #요리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